WPA는 9일(한국시간) 카타르 도하에서 열린 총회에서 "WPA가 승인하지 않는 대회에 출전하는 선수는 오는 2024년 3월 1일부터 모든 랭킹을 상실하고, 더 이상 국가, 대륙, 글로벌 수준의 이벤트에 참가할 수 없다"고 의결한 사실을 알렸다.
이날 요르겐 샌드맨 사무총장 명의로 '세계포켓볼협회 보도자료(WPA Press Release)'을 발표한 WPA는 "누구도 논의하게 되길 기대하지 않았던 문제, 즉 전 세계적으로 WPA의 승인을 받지 않은 이벤트가 점점 늘어나고 있는 문제를 처리해야 했다"며 프로포켓볼을 추진하고 있는 영국의 매치룸멀티스포츠(이하 매치룸)와의 갈등을 논의한 총회 결과를 발표했다.
이에 대해 "WPA 미승인 대회에 출전하는 선수는 2024년 3월 1일부터 ▲ WPA 랭킹 상실 ▲ WPA 산하 국가, 대륙 및 글로벌 수준의 대회에 출전 불가 ▲ 다시 WPA 대회 참가를 원할 경우 6개월간 모든 대회 출전 불가 및 소속 국가 연맹에 500달러 벌금 지불" 등 제재 방안을 밝혔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빌리어즈”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