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인 보이그룹 성공 코드는 '이지 리스닝'…팬심·대중 겨냥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신인 보이그룹 성공 코드는 '이지 리스닝'…팬심·대중 겨냥

경쟁이 어느 때보다 치열한 K팝 시장을 새로 '노크'하는 신인들이 듣기 편한 '이지 리스닝' 음악을 들고 팬심과 대중을 공략하고 있다.

2일 가요계에 따르면 지난달 데뷔한 SM엔터테인먼트 신인 보이그룹 라이즈(RIIZE)를 비롯해 하이브 산하 KOZ엔터테인먼트 소속 보이넥스트도어, MBC TV '소년판타지'로 배출된 판타지 보이즈 등 올해 데뷔한 신인 보이그룹이 잇따라 이 같은 음악을 들고나왔다.

라이즈를 기획한 김형국 SM 총괄 디렉터는 지난달 데뷔 쇼케이스에서 "SM은 매번 새로운 음악을 선보여 K팝의 새로운 시대를 선도해왔다"며 "라이즈 차별화의 기본은 역시 음악이다.좋은 음악을 들려드리려는 SM의 진심과 라이즈의 핵심인 성장 키워드가 만났다"고 소개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연합뉴스”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