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원 "초고속 인터넷서비스, 속도정보 안내 미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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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원 "초고속 인터넷서비스, 속도정보 안내 미흡"

코로나 이후 비대면 활동이 증가하면서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 이용도 늘고 있지만 기술 방식에 따른 속도 차이 등에 대한 정보 제공은 미흡한 것으로 조사됐다.

한국소비자원은 더불어민주당 민병덕 의원실과 공동으로 주요 유선 통신 사업자 9개 사의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 실태를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19일 밝혔다.

또 직접 사용하는 인터넷 속도를 측정해본 소비자 101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15.8%가 사업자가 제시한 최저 보장 속도에 못 미치는 서비스를 경험했다고 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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