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러면서 이의원은 “세계 2위 수준의 의료기술 강국인 우리나라 의료관광 성공은 국내 의료관광 수요의 60%를 차지하는 서울 의료관광의 성공 여부에 달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 의원은 의료관광 인프라가 잘 갖춰진 해외사례를 예로 들어 “우리의 경우 가족 단위 의료관광객 방문할 경우 편히 쉴 수 있는 공간이 미흡하다.”며, “세계 최고의 의료관광 강국이 되기 위해서는 민간에만 맡겨둘 것이 아니라 서울시가 나서 의료관광 전용 숙박시설을 마련하는 방안을 고민해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일반 관광의 경우 단기간에 세계 최고로 올라서기에는 적지 않은 시간이 걸리겠지만, 의료관광은 우리나라가 세계 최고의 의료기술을 갖추고 있어 충분히 세계 1등 의료강국이 될 수 있다고 본다”면서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우리나라 의료관광의 60%를 차지하고 있는 서울시 의료관광 성공이 아주 중요하고 지금이 골든타임인 만큼 서울시가 다양한 연구와 투자를 통해 서울 의료관광 활성화에 모든 역량을 모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투어코리아”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