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유통기업 톱10 오른 신세계…네이버쇼핑은 고속성장 6위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아시아 유통기업 톱10 오른 신세계…네이버쇼핑은 고속성장 6위

백화점과 대형마트, 편의점은 물론 이커머스까지 영위하며 국내 대표 유통기업으로 자리한 신세계가 아시아 10위권 기업에 이름을 올린 가운데 네이버쇼핑 또한 고속 성장한 아시아 기업으로 거론되는 등 각 기업별 약진도 주목할 대목이다.

(자료=유로모니터) 12일 글로벌 시장조사기업 유로모니터인터내셔널이 발간한 아시아·태평양 지역 유통산업 현황 분석에 따르면 지난해 한국의 온·오프라인 유통시장 판매액 규모는 전년 대비 4% 증가한 402조원(오프라인 227조원·온라인 175조원)으로 집계됐다.

특히 유로모니터가 조사한 ‘2023년 톱10 아시아 유통기업 순위’에서 상위 3위권에 알리바바, JD닷컴, 핀둬둬가 이름을 올린 가운데 한국 기업으로는 신세계가 8위에 올라 이목을 끌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이데일리”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