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위, ‘다크패턴·뒷광고·이용후기 조작’ 소비자 정책 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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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정위, ‘다크패턴·뒷광고·이용후기 조작’ 소비자 정책 논의

제9회 아시아 소비자정책 포럼.

육성권 공정위 사무처장은 개회사에서 “온라인 시장에서 소비자를 기만하는 다크패턴, 뒷광고, 이용후기 조작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는 소비자당국이 대응해하는 가장 큰 문제”라며 “국제거래가 활발하게 이뤄져 국경 간 거래에서 발생하는 소비자 불만해결 문제도 증가해 관계당국 간 협력이 시급하다”고 말했다.

공정위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소비자정책 당국들과 협력관계를 공고히 하고, 선진 소비자정책 및 제도를 공유함으로써 공정위 국제적 위상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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