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여덟 개의 산'제75회 칸영화제 심사위원상 수상작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영화 '여덟 개의 산'제75회 칸영화제 심사위원상 수상작

(여덟 개의 산)은 이탈리아 알프스에서 어린 시절을 함께 보낸 두 친구 ‘피에트로’와 ‘브루노’의 눈부신 우정과 재회를 담은 드라마 로, 이탈리아 최고 권위 문학상 ‘스트레가상’과 프랑스 3대 문학상 ‘메디치상’을 수상한 파올로 코녜티의 동명을 소설을 원작으로 한 작품입니다.

(뷰티풀 보이)로 잘 알려진 펠릭스 반 그뢰닝엔 감독과 그의 부인이자 배우 겸 작가 샤를로트 반더미르히 감독이 공동 연출·각본을 맡아 지나간 시절과 뒤늦게 알아차린 진심에 관한 회상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를 바탕으로 제75회 칸영화제에서 심사위원상을 수상한 영화는 “2023년 최고의 영화 중 하나” (IndieWire), “기막히게 아름답다” (VOGUE), “우정을 진지하게 그려낸 수작” (The New York Times) 등 유수 매체의 극찬을 이끌어냄은 물론, 로튼토마토 신선도 지수 90%, 팝콘 지수 98%를 기록하는 등(2023.08.23 기준) 세계 평단과 관객을 사로잡았습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문화저널코리아”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