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자 눈높이와 제작비 ‘UP’…드라마·예능 “협력해야 생존” [확대되는 콘텐츠 공동 제작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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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청자 눈높이와 제작비 ‘UP’…드라마·예능 “협력해야 생존” [확대되는 콘텐츠 공동 제작①]

“콘텐츠 제작비 규모 상승…다양한 분야 함께 도전, 공동 제작 활용법 더 다양해질 것”.

마찬가지로 SBS가 지난 2021년 드라마 ‘모범택시’를 웨이브와 함께 제작했으며, 이후 ‘국가수사본부’, ‘브로 앤 마블’로 각각 웨이브, 티빙 오리지널 콘텐츠로 선보였다.

또 지난 2021년부터 파라마운트 플러스 운영사 바이어컴CBS와 콘텐츠 투자·제작 파트너십 계약해 협력 관계를 꾸준히 이어오고 있으며, 일본 최대 애니메이션 기업 토에이 애니메이션과도 드라마·영화·애니메이션 공동 제작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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