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소속사 빅히트뮤직에 따르면 지난 2019년 4월 공개된 이 뮤직비디오는 전날 오후 8시 18분께 17억뷰를 돌파했다.
이 노래는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 8위로 진입한 뒤 8주 연속 차트에 머물고, 세계 최대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한국어 곡 최초로 10억회 이상 재생되는 등 인기를 끌었다.
방탄소년단은 ‘작은 것들을 위한 시’를 비롯해 총 39편에 달하는 뮤직비디오 조회수 1억뷰 이상 영상을 보유하고 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브릿지경제”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