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올해 2분기 글로벌 TV 시장 점유율은 금액 기준 31.2%를 차지했다.
특히 상반기 2500달러(약 335만1200원) 이상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삼성전자는 '네오 QLED'를 앞세워 금액 기준 61.7%의 압도적인 점유율을 기록했다.
또 삼성전자는 80인치 이상 초대형 TV 시장에서도 올해 출시한 98인치 제품들을 통해 41.6%의 금액 점유율을 차지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아이뉴스24”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