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감미료 아스파탐이 들어간 제로 칼로리 탄산 음료 판매액이 오히려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12일 롯데멤버스가 롯데유통군 통합 거래 데이터를 바탕으로 분석한 결과, 지난달 4주 차(17일~23일) 아스파탐이 들어간 열량 없음 탄산음료 판매액은 '발암 가능 물질' 분류 전인 2주 차(3일~9일)보다 37% 늘었다.
같은 기간 전체 음료 판매액은 4%가량 감소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위키트리”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