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티스트' 열두 번째 주인공, 백예빈은 다이아 메인 보컬 출신으로 현재는 솔로 가수로 활동 중이다.
"다이아 활동 기간은 제 인생의 연습생 시기라고 생각해요.힘들 때도 많았고 울기도 많이 울었지만 그 시기를 거치면서 단단해졌기에 지금의 제가 있겠죠.이제 솔로 가수로 또 다시 출발점에 선 만큼 새롭게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백예빈의 공식적인 첫 솔로 활동은 지난 2021년 7월, 데뷔 6년만에 발표한 첫 번째 솔로곡 '예스 아이 노우(Yes I Know)' 때다.
감사하게도 냠냠엔터 대표님께서 '다 해야지'라고 말씀해주셔서 함께하게 되었어요." "이전에는 멤버들과만 함께 다니고 이야기하다 보니까 소속 아티스트들과 교류가 많지 않았어요.이번 활동 준비할 때 김민재 선배님 팬미팅 준비 시기와 겹쳐서 연습실에서 종종 마주쳤어요.또 펀치 언니랑은 곡 작업하면서도 친해졌고요.회사 식구들하고 전부 워크샵을 떠나기도 했고요.멤버들과는 다른 느낌의 식구라는 생각에 든든하고 큰 힘이 됩니다." 지난 7년의 다이아 활동, 그 시기 단단하게 쌓은 내공을 발판 삼아 솔로 가수로 도약에 나선 백예빈.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엑스포츠뉴스”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