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룸만들기, 카카오 챗봇나우 도입으로 고객센터 운영비 ‘매월 350만원’ 절감시켜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원룸만들기, 카카오 챗봇나우 도입으로 고객센터 운영비 ‘매월 350만원’ 절감시켜

자취생들의 방 꾸미기 용품을 판매하는 쇼핑몰인 원룸만들기는 올해 6월 ‘챗봇나우’를 도입한 지 한 달 만에 350만원의 고객센터 운영비용을 절감했다고 밝혔다.

원룸만들기의 송현탁 매니저는 “기존에 다른 챗봇들을 도입해서 써봤는데 사용하기도 까다롭고 직접 수정이 안 돼서 사용하다가 중단한 적이 있었다.반면에 챗봇나우는 설치 절차가 간편해 당일에 바로 서비스를 시작할 수 있었고, 운영 관리도 간편하며, 고객들이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돼 있어서 좋았다.또한 부착 이후 CS 인입건수가 줄어드는 게 체감돼 챗봇나우를 도입한 것에 대한 만족도가 높다”고 말했다.

챗봇나우 공동개발사인 케이앤웍스의 강희정 매니저는 “챗봇나우 도입 이후 사업자들이 실질적인 비용 절감 효과를 체감하고 있다.올해 7월에 업데이트한 챗봇나우 정식버전부터는 교환, 반품 시 사진과 동영상을 첨부할 수 있는 기능까지 더해져서 사업자들의 CS 리소스를 더 크게 줄여주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스타트업엔”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