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르반굴리 베르디무하메도프 국가최고지도자 겸 인민의사회 의장(이하 “최고지도자”)의 초청으로 투르크메니스탄을 공식 방문 중인 김진표 국회의장은 21일 오전(이하 현지시간) 수도 아시가바트 내각청사에서 세르다르 베르디무하메도프 대통령*을 단독으로 예방하고 조선업 및 아르카닥 신도시 건설 사업에 한국 기업 참여, 한국어에 능통한 현지 전문인력 양성 기관 설립 및 직항 여객항공편의 조속한 개설 등 어제(20일) 구르반굴리 베르디무하베도프 최고지도자와 뜻을 같이한 사항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어제 구르반굴리 베르디무하메도프 최고지도자가 김 의장에게 한국이 투르크메니스탄 인재 개발에 관심을 가져달라고 요청함에 따라 김 의장이 적극 제안한 동 사업에 대해 구르반굴리 베르디무하메도프 최고지도자와 세르다르 베르디무하메도프 대통령 모두 높은 관심을 보였다.
스마트시티로 조성하는 아르카닥 신도시는 구르반굴리 베르디무하메도프 최고지도자와 세르다르 베르디무하메도프 대통령 모두 건설 사업에 한국 기업의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한 곳이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이슈메이커”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