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엔데믹과 함께 초고가의 명품이나 초저가의 가성비 제품에 수요가 몰리는 '평균 실종' 현상이 두드러지는 가운데, 양극화 트렌드는 주류시장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평범한 기존 제품에서 벗어나 '도수 부담 없는 비알콜·무알콜 맥주' '저도주 소주 하이볼' '위스키' 등이 대표적으로, 반대의 저도주와 고도주 즉, 새로운 '도수 양극화'가 트렌드를 주도하는 Z세대를 사로잡고 있다.
먼저, 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는 수입맥주 브랜드 최초로 국내에 비알콜(논알콜릭) 제품인 '칭따오 논알콜릭'을 선보인데 이어, 올해 초 '칭따오 논알콜릭 레몬'을 출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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