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성 악화 패션 커머스…‘K콘텐츠’ 열풍 등에 엎고 글로벌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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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익성 악화 패션 커머스…‘K콘텐츠’ 열풍 등에 엎고 글로벌 공략

소비 위축과 경쟁 심화로 수익성이 악화된 국내 패션플랫폼들이 수익성 개선을 위해 해외 판로 개척에 집중하고 있다.

이에 국내 패션플랫폼들은 성장 한계에 부딪힌 국내 보다 K콘텐츠 열풍이 불고 있는 해외 시장을 공략해 성장과 수익성 개선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겠다는 전략이다.

국내 대표 패션플랫폼인 무신사는 지난해 거래액이 전년 대비 40% 증가한 3조원을 돌파했으며, 무신사 스토어 회원수도 1000만명을 넘어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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