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순위는 지난달 12일부터 이달 12일까지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1억 6592만 4495개를 분석하고,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미디어·소통·커뮤니티 지수 등으로 측정한 것이다.
서울대는 브랜드평판지수 749만 528을 기록하며 2위 고려대(브랜드평판지수 562만 2868), 3위 연세대(브랜드평판지수 556만 7193) 등과 격차를 보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6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 서울대(총장 유홍림)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위키트리”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