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추얼 인플루언서 라라부는 라이브 커머스에서 제품을 소개하는가 하면, 패션 잡지 ‘나일론’에 칼럼을 연재한다.
언뜻 들으면 유명 연예인이나 인플루언서의 화려한 행보가 아닐까 싶지만, 놀랍게도 사람이 아닌 (주)스파클링 모먼트에서 운영하는 버추얼 인플루언서인 ‘라라부’에 관한 이야기다.
비단 인스타그램뿐 아니라 라이브 커머스, 스마트 스토어, 브랜드와의 콜라보, NFT 발행까지 다양한 플랫폼을 넘나들며 경계 없는 활동을 펼친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위키트리”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