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옥철' 김포골드라인의 극심한 혼잡도를 개선하기 위한 대책들이 하나둘씩 등장하고 있지만, 여전히 마땅한 해결책을 찾지 못한 모양새다.
서울시도 최근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의 '김포골드라인 혼잡 완화 긴급대책회의'에 따라 개화∼김포공항 구간 시간제 가로변 버스전용차로 조기 개통(오는 26일)을 확정하면서 김포골드라인 혼잡률(기존 289%)을 200% 미만으로 낮추는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시민들은 현재 극심한 정신적·육체적 고통을 받고 있다.월 1만원이 큰 금액은 아니지만 고통과 애환을 어느 정도 헤아려준다는 의미가 있다.다만 김포 교통이 이런 상황에 처한 건 김포시는 물론, 정부에게도 막중한 책임이 있다는 점에서 관련 비용을 함께 분담해야 한다." -지하철 5호선 연장을 위해 '건설폐기물처리장' 김포 이전 합의가 이뤄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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