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전자상거래 기업 알리바바(阿里巴巴)그룹은 2022년도(2022년 4월~2023년 3월) 순이익이 전년 대비 17.0% 증가한 725억 900만 위안(약 1조 4200억 엔)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그 외 사업의 매출액은 클라우드 사업이 3.5% 증가한 772억 300만 위안, 물류 사업이 20.8% 증가한 556억 8100만 위안, 음식배달 앱 어러머(餓了麼)를 중심으로 하는 생활 서비스 사업이 12.3% 증가한 501억 1200만 위안, 디지털 미디어・오락 사업이 2.4% 감소한 314억 8200만 위안 등.
사업별로는 ◇국내 전자상거래: 2.9% 감소한 1360억 7300만 위안 ◇국제 전자상거래 사업: 29.3% 증가한 185억 4100만 위안 ◇클라우드 사업: 2.1% 감소한 185억 8200만 위안 ◇물류 사업: 17.6% 증가한 136억 1900만 위안 ◇생활 서비스 사업: 17.3% 증가한 125억 4900만 위안 ◇디지털 미디어・오락 사업: 3.3% 증가한 82억 7300만 위안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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