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되는 장단점?” 2022년도 택배·소포 서비스평가 결과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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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반되는 장단점?” 2022년도 택배·소포 서비스평가 결과 발표

국내 택배서비스 사업자 총 20개 업체 및 우체국 소포를 대상으로 실시한 서비스 평가의 결과가 발표됐다.

국토교통부는 최근 ‘2022년도 택배/소포 서비스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평가 항목별로 살펴보면 국내 택배 서비스는 배송의 신속성(일반택배 94.0점·기업택배 91.8점), 소비자 및 고객사 피해 처리기간(일반택배 94.3점·기업택배 96.4점), 화물 사고율(일반택배 98.1점·기업택배 97.5점) 등에서 평균 점수가 높았으나, 고객 요구 및 돌발 상황에 대한 적극 지원성(일반택배 71.8점·기업택배 78.9점), 배송의 안정성 확보를 위한 직영차량 확보비율(일반택배 49.1점·기업택배 57.9점) 등의 항목은 전반적으로 낮은 평가를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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