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올해 초 발생한 LG유플러스 개인정보 유출과 디도스 공격으로 인한 인터넷 장애에 대한 조사결과를 27일 발표했다.
조사에 따르면 개인정보 유출의 경우 LG유플러스는 암호, 데이터베이스(DB) 접근제어 미흡 등의 문제로 인해 고객인증 시스템에 취약점이 있었고 대용량 데이터 이동 등 실시간 탐지체계도 없었던 것으로 드러났다.
초기에는 LG유플러스 고객 19만명의 정보가 유출된 것으로 알려졌으나, 추후 해지고객DB 등에서 현재 LG유플러스 고객이 아닌 이용자의 정보를 포함해 고객 11만명의 정보가 추가로 유출된 것을 확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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