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 스파오, 중국 패션시장 공략 본격화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이랜드 스파오, 중국 패션시장 공략 본격화

이랜드는 지난 1월 최운식 대표이사를 총괄 대표로 선임하고, 올해 본격적으로 중국 패션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그동안 스파오는 중국에서 한국과 다른 중국 전용 상품을 설계해 판매하는 로컬라이제이션 전략을 취했으나 올해부터는 한국 스파오가 본사 역할을 하며 한국의 상품을 그대로 중국에 전개해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이랜드 관계자는 "중국 사업 부문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460% 성장하면서 본격적인 반등세에 올라탔다"며 "리오프닝을 통해 빠르게 실적이 개선된 만큼 이랜드의 핵심 패션 브랜드가 중국 시장을 시작으로 글로벌 마켓을 공격적으로 공략할 적기라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비즈니스플러스”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