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널과 이격거리를 더 확보해 맨 우측에 우회 진출로를 새로 만들고, 운전자에게 낯선 좌측 진출로는 진출로로 활용하지 않고 도로를 높여 차량 진행 차로로 사용한다.
좌측이 아닌 우측으로 진출하면서도, 용역 결과 사고 위험 요소로 지목된 터널과 거리를 확보해 안전한 교통 여건이 조성될 것이라고 강 시장은 강조했다.
강기정 광주시장은 "기존 지산IC 진출로 사업은 안전이 무시되고 관행에 따라 이뤄진 잘못된 행정의 대표 사례"라며 "이번 방안은 더 안전하고, 폐쇄시설을 다시 활용하고, 인근 도로와의 연결성도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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