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1대로 시작했는데…'당근'해 단골 1000명 모았죠"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자전거 1대로 시작했는데…'당근'해 단골 1000명 모았죠"

“사무실 없이 자전거 1대로 사업을 시작하니 손님 끌어 모으는게 제일 큰 숙제였죠.당근마켓 비즈프로필 개설 이후 내가 어떻게 일하고 있고 어떤 사람인지 동네 사람들에게 어필할 수 있어 1년도 안돼 단골 손님이 1000명까지 크게 늘었죠.” 부쩍 따뜻해진 날씨에 인테리어·집수리 수요가 부쩍 늘어나고 있는 요즘 서울 관악구 봉천동에서 관련 업체 ‘작업반장’을 운영하는 1인 자영업자 김훈씨는 당근마켓으로 동네 손님들과의 접점을 넓힐 수 있었다고 말했다.

비즈프로필은 동네 자영업자들이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가게를 홍보할 수 있는 이른바 ‘로컬 마케팅 채널’로, 최근 봄을 맞아 김씨와 같이 비즈프로필을 이용해 손님을 모아보려는 이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는 것.

인테리어·집수리 관련 플랫폼들은 적지 않으나 대부분 광역으로 업체를 연결해주다보니 업체나 손님 모두 사후서비스(AS)나 후처리가 쉽지 않아 지역 기반의 비즈프로필을 주목한 셈이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이데일리”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