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가 홍대 팝업 스토어, 간판 IP 총출동 ‘인산인해’

세가 홍대 팝업 스토어, 간판 IP 총출동 ‘인산인해’

경향게임스 2024-04-27 16:16:18 신고

세가퍼블리싱코리아는 홍대거리에 위치한 AK 플라자에서 세가·아틀라스 게임을 주제로 하는 팝업 스토어 'SEGA ATLUS POP UP in AK PLAZA HONGDAE'를 개최했다. 
 

사진=경향게임스 사진=경향게임스

이번 이벤트에 소개되는 세가·아틀라스의 IP는 소닉 더 헤지혹, 용과 같이, 페르소나, 프로젝트 세카이 시리즈로 세가의 간판들이 모두 모인 셈이다. 그런 만큼 오전부터 각 작품의 팬들이 모여 인산인해를 이뤘다. 일부 팬들은 AK 플라자 입장 이전부터 기다리는 등 열렬한 팬심을 보이기도 했다. 팝업스토어가 오픈한 이후에는 AK 플라자 3층을 한 바퀴 돌 정도로 많은 인원이 모여 세가 IP의 인기를 실감나게 했다. 세가퍼블리싱코리아는 이를 입장권 배부로 적절히 통제해 혼란이 일어나지 않게 정리해 미리 준비를 충분히 했음을 알 수 있었다. 
 

▲ 팝업스토어의 반대편 까지 이어진 입장 대기 줄 (사진=경향게임스) ▲ 팝업스토어의 반대편 까지 이어진 입장 대기 줄 (사진=경향게임스)

매장 안에는 네 타이틀의 다양한 굿즈들이 유저들을 기다리고 있었다. 다른 팝업스토어에 비해 여성 유저 비율이 높은 편이었다. 또한, 일본 유저들이 눈에 띄는 점도 세가 IP의 높은 인기를 체감할 수 있는 요소였다. 
 

▲ 굿즈 뿐 아니라 포토존까지 준비됐다 (사진=경향게임스) ▲ 굿즈 뿐 아니라 포토존까지 준비됐다 (사진=경향게임스)
▲ 많은 방문객들이 관심을 가진 '용과 같이8' 포토존  (사진=경향게임스) ▲ 많은 방문객들이 관심을 가진 '용과 같이8' 포토존  (사진=경향게임스)
사진=경향게임스 사진=경향게임스
사진=경향게임스 사진=경향게임스

판매되는 굿즈는 의상부터 해서 아크릴 스탠드까지 각 작품마다 다양하게 마련돼 있다. 특히 매일 선착순 방문자를 대상으로 특전 캔뱃지를 제공하며 5만 원이상 구매하면 포토카드를 제공하기도 한다. 또한 이번 팝업스토어에 전시된 IP와 관련된 게임을 3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돼 있다. 
 

▲ 세가의 간판 IP인 소닉 최신작을 체험해 볼 수 있다 (사진=경향게임스) ▲ 세가의 간판 IP인 소닉 최신작을 체험해 볼 수 있다 (사진=경향게임스)

세가의 관계자는 “해외에 처음으로 세가 IP로 팝업 스토어를 선보였다”며 “한국의 팬들이 기대 이상으로 많이 방문해주셔서 정말 감사하다”고 전했다. 

Copyright ⓒ 경향게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