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AI × 인간지능의 시대

[신간] AI × 인간지능의 시대

한스경제 2024-04-23 16:40:04 신고

책 표지 이미지. / 베가북스 제공
책 표지 이미지. / 베가북스 제공

[한스경제=박정현 기자] ◆ AI × 인간지능의 시대 = 김상균 지음

2022년 말 챗 GPT의 출시로 인공지능(AI) 시대가 급물살을 탔다. 이 책은 AI시대 대격변 속에서 사람들이 자신에게 맞는 방법으로 AI를 잘 활용할 수 있도록 소개한다.

저자인 인지과학자 김상균 경희대 경영대학원 교수는 유튜브 등을 통해 수년 전부터 'AI가 만들어 낼 미래'에 대해 예측해왔다. 김 교수는 책을 통해 '타고난 머리가 아닌, 선택한 머리'로 사는 세계를 안내하고자 한다.

'의사, 변호사, 회계사의 시대는 끝났다'는 도발적인 프롤로그로 시작된 책에는 '가격비교 쇼핑이 정말 사라질까?', '정말 일자리 60%가 대체될까?'에 대한 재밌는 궁금증이나, 'AI로 뭘 어떻게 할지 모르겠다면?', 'AI를 잘못 써서 낭패 볼까 걱정된다면?' 등의 걱정이 담겼다. 누구나 궁금할만한 질문이 이해하기 쉽게 풀어졌다.

"AI가 발전함에 따라 사회는 끊임없이 변화합니다. 그 변화에 휩쓸리는 사람도 존재하고, 좋지 않은 일을 겪는 사람도 존재합니다. 하지만 한 가지 결코 흔들리지 않는 사실이 있습니다. 인간은 AI를 위해 존재하지 않으며 AI가 인간을 위해 존재한다는 점입니다. AI로 인해 세상이 변화해도, 정말 아무리 변화해도 인간 자체의 가치는 사라지지 않을 것입니다."

AI 시대를 내다본 저자의 결론이다. 인류가 AI로 지능을 업그레이드하는 시대가 도래하리라는 것이다. 

김 교수가 제시한 목차에 따라 독자는 AI시대의 정확한 정의와 AI가 이끌어가는 현재의 모습 등도 알 수 있다. 또 개인, 소상공인, 기업 각각에 맞는 구체적인 AI를 활용 방안을 배울 수 있다. 독자는 이 책을 개인 맞춤형 AI 솔루션처럼 즐길 수 있다.

김상균 교수가 각 대기업 등의 강의를 진행하며 '1만 명에게 받은 질문'에 대한 답도 적혀있다. 삼성·현대·LG·SK·메르세데스 벤츠 등 몇몇 기업에만 전달하던 '찐' 인사이트가 책에 녹아있다.

Copyright ⓒ 한스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