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커뮤니케이션즈, 장애인 고용에 기여

넥슨커뮤니케이션즈, 장애인 고용에 기여

게임메카 2024-04-19 16:10:22 신고

▲ 넥슨커뮤니케이션즈 김혜림 파트장 (사진제공: 넥슨)

넥슨커뮤니케이션즈 김혜림 파트장이 부산장애인총연합회가 주최한 부산시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에서 부산광역시장 표창을 받았다.

김혜림 파트장은 2013년 입사 후 웹서비스운영팀 소속으로 넥슨 게임 커뮤니티를 관리하고, 내외부 동향을 모니터링하는 업무를 맡고 있다. 신입사원 직무 교육 담당자로서 장애인 신입사원 교육 체계 개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 파트장은 보다 체계적인 장애인 사원 교육을 위해 부산직업능력개발원과 협업해 브레인스토밍, 토론, 역할극 등을 도입한 새로운 방식의 직무 교육 과정을 도입했다. 이 과정에서 리더로서 사원들의 역량이 성장할 수 있도록 노하우를 전하고 성과를 공유하는 문화를 만들어 우수사원을 배출하는 데 기여했다. 또, 개인별 장애 유형과 선호 게임에 맞게 교육 커리큘럼을 구체화하여 장애인 사원이 근무할 수 있는 업무 영역을 넓혔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근로 문화 조성에도 힘썼다. 김 파트장은 2014년 사내 장애 인식 개선 TF를 만들고, 장애인·비장애인 구성원이 서로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장애 인식 개선 교육 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하고 있다.

김 파트장은 "장애를 가졌다는 이유만으로 위축될 필요 없이, 누구나 동등하게 일할 수 있는 일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 온 부분을 좋게 봐 주셔서 감사하다"며 "넥슨커뮤니케이션즈를 비롯한 많은 일터에서 장애인 근로자가 한계 없이 성장할 수 있도록 더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2011년 설립된 넥슨커뮤니케이션즈는 게임업계 첫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으로, 넥슨 게임 웹서비스 모니터링 및 고객지원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전체 직원 약 47%가 장애인으로, 장애 유형과 성별에 구분 없이 채용한다.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