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 인도네시아 시장개척단 수출 성과

인천 남동구 인도네시아 시장개척단 수출 성과

중도일보 2024-04-18 15:19:21 신고

3줄요약
(1) 2024년 남동구 DO UTAMA 구매계약 체결


인천시 남동구가 지난달 추진한 인도네시아 시장개척단이 파견 이후 채 한 달도 지나지 않아 수출 성과를 이뤘다.

남동구는 최근 남동산단의 대표 식품기업인 ㈜온누리푸드텍과 인도네시아 기업(PT Mire Indo Utama) 간 구매계약 체결식을 가졌다고 18일 밝혔다.

수출하는 물품은 '캐릭터 달고나' 40만 개로 거래금액은 15만6000달러, 한화로 약 2억1279만 원 규모다.

㈜온누리푸드텍은 국내 유일 캐릭터 달고나 생산업체로, 지난달 19~22일 남동구 인도네시아 시장개척단에 참가해 현지 공략에 나선 바 있다.

당시 넷플릭스 드라마시리즈 '오징어게임' 인기에 힘입어 현지 바이어들의 매우 큰 관심을 끌며 3건의 MOU 체결을 했었다.

㈜온누리푸드텍 이보영 대표는 "인도네시아 시장개척단 및 통역 지원 사업 등 남동구 지원 사업이 많은 도움이 되었다"라고 밝혔다.

특히 인도네시아 수출기업인 PT Mire Indo Utama는 남동산단 내 또 다른 식품 업종의 기업 연결을 요청하고 있어, 남동구는 이번 수출을 필두로 지역 기업의 인도네시아 진출 및 수출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박종효 구청장은"길어지는 경기침체 속에서도 남동구 우수기업의 저력과 가능성을 보여줬고 이번 수출계약이 마중물이 되어 인도네시아 시장개척 소식이 잇달아 들리기를 희망한다"라며"지역 우수기업의 글로벌 역량 강화와 해외시장 판로 개척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인천=주관철 기자 orca2424002@

Copyright ⓒ 중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