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재원 골대 강타 이어 안재준 득점 VAR 취소…한국, 0-0으로 전반 마무리

황재원 골대 강타 이어 안재준 득점 VAR 취소…한국, 0-0으로 전반 마무리

풋볼리스트 2024-04-17 01:30:16 신고

3줄요약

[풋볼리스트] 조효종 기자= 한국이 득점 없이 아랍에미리트(UAE)전 전반을 마쳤다. 한 차례 골망을 흔들었으나 득점이 인정되지 않았다.

17일(한국시간) 오전 0시 30분부터 카타르 도하의 압둘라 빈 칼리파 스타디움에서 2024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아시안컵 B조 1차전을 치르고 있는 한국이 전반 종료 시점 UAE와 0-0으로 비기고 있다.

한국은 4-2-3-1 포메이션으로 나섰다. 안재준이 최전방에, 엄지성, 강상윤, 홍시후가 2선에 배치됐다. 이강희와 백상훈이 중원에서 호흡을 맞췄다. 조현택, 변준수, 서명관, 황재원이 포백을 구성했다. 골키퍼는 김정훈이었다.

UAE는 4-3-3 포메이션으로 맞섰다. 파하드 바데르, 술탄 아딜, 야세르 알블루시가 공격을 이끌었고, 술탄 알리, 압둘라 하마드, 아흐메드 마흐무드가 뒤를 받쳤다. 포백은 마예드 알테네이지, 압둘라 알블루시, 카미스 알만수리, 자예드 술탄이었다. 칼리드 타휘드가 골문을 지켰다.

전반 14분 한국의 첫 유효슈팅이 나왔다. 상대 진영에서 패스를 가로챈 이강희가 먼 거리에서 오른발 중거리 슈팅을 시도했다. UAE 수비수 머리를 스친 공이 골대를 향해 계속 날아갔다. 칼리드 타휘드 골키퍼가 몸을 던져 쳐냈다.

안재준(남자 축구 올림픽 대표팀). 대한축구협회 제공
안재준(남자 축구 올림픽 대표팀). 대한축구협회 제공

전반 19분 공격에 가담한 황재원이 강상윤의 패스를 받았고, 상대 선수를 제친 뒤 왼발 슛을 때렸다. 슈팅이 골대 왼쪽에 맞고 페널티박스 오른쪽으로 흐르자 강상윤이 다시 공을 잡아 문전으로 낮고 빠른 크로스를 전달했다. 안재준이 감각적인 백힐 슈팅으로 공을 골대 안으로 보냈다. 그러나 비디오 판독(VAR) 결과 강상윤의 오프사이드가 선언되며 득점이 취소됐다.

주도적으로 경기를 운영하면서도 슈팅까지 마무리하지 못했던 한국이 전반 막판 두 번째 유효슈팅을 추가했다. 전반 41분 조현택의 코너킥이 상대 선수 머리 맞고 페널티박스 밖으로 흘렀다. 백상훈이 왼발 슈팅을 날렸다. 슈팅이 수비 사이를 뚫고 골대로 날아갔으나 칼리드 타휘드 골키퍼 정면이었다.

전반 추가시간 2분 변준수가 술탄 아딜의 빠른 공격을 저지하는 과정에서 옐로카드를 받았다.

사진=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X(구 트위터) 캡처, 대한축구협회 제공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