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생충' 이정은→'서울의 봄' 김의성, 넘사벽 신스틸러…미드 속에선 어떨까

'기생충' 이정은→'서울의 봄' 김의성, 넘사벽 신스틸러…미드 속에선 어떨까

엑스포츠뉴스 2024-04-16 17:22:01 신고

3줄요약


(엑스포츠뉴스 윤현지 기자) 미드 속 한국 배우들의 활약상이 이목을 집중시킨다.

'리틀 아메리카'는 미국 이민자들의 진짜 이야기를 생생하게 담아낸 단편 시리즈다.

'기생충'은 72회 칸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을 시작으로 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을 포함해 4관왕을 기록하는 등 전 세계 권위 있는 시상식을 휩쓸며 신드롬을 일으켰다. 

이러한 '기생충'에서 반전 스토리의 열쇠를 쥔 강렬한 신 스틸러로 주목받은 이정은이 첫 미국 시리즈 진출작 '리틀 아메리카'를 통해 새로운 변신을 꾀했다. 



실제 이민자들의 이야기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리틀 아메리카'는 OTT 작품 중 최초로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을 수상한 영화 '코다'의 션 헤이더 감독이 연출 및 제작에 참여해 기대를 모은 작품이다. 

이정은은 '리틀 아메리카' 시즌 2의 첫 번째 에피소드, 미국 디트로이트에서 모자 가게를 운영하는 한국인 이민자 루크 송의 성공 스토리를 기반으로 한 미스터 송에 출연해 현실감 넘치는 생활 연기로 몰입감을 끌어올렸다. 

'미스터 송' 에피소드에서 이정은은 '메이즈 러너' 시리즈의 이기홍, '미나리'의 앨런 김 등 국내 관객들에게 익숙한 한국계 배우들과 함께 호흡을 맞춰 반가움을 더한다. 



'우린폭망했다'는 단일 개방형 사무실로 시작해 10년 만에 470억 달러 가치의 세계적 브랜드로 거듭난 글로벌 공유 오피스 위워크(WeWork)가 1년도 안 되어 가치가 급락한 실화를 모티브로 한 시리즈다. 

'부산행'의 실감 나는 악역 연기로 대중들에게 눈도장을 찍고, 최근 '서울의 봄'에서 분노를 유발하는 국방장관 역으로 활약하며 대체불가한 존재감을 발산한 배우 김의성이 '우린폭망했다'를 통해 전 세계 시청자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긴다. 

공유 오피스 위워크의 실화를 모티브로 한 '우린폭망했다'에서 실존 인물인 소프트뱅크 그룹의 창업자이자 위워크 투자를 결심하는 손정의 회장 역으로 분한 김의성은 극의 긴장감을 고조시키는 연기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특히 김의성은 위워크의 창업자 애덤 역의 자레드 레토, 리베카 역의 앤 헤서웨이와 함께 호흡을 맞추며 극의 몰입감을 한층 끌어올렸다.

이정은과 김의성이 출연해 흥미를 자극하는 '리틀 아메리카', '우린폭망했다'는 오직 애플TV+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애플TV+


윤현지 기자 yhj@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