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현무 애인급구…전 여친 맛집 회상→눈물의 곽튜브 (전현무계획)

전현무 애인급구…전 여친 맛집 회상→눈물의 곽튜브 (전현무계획)

스포츠동아 2024-04-13 09:33:00 신고

3줄요약
전현무 애인급구…전 여친 맛집 회상→눈물의 곽튜브 (전현무계획)

‘무계획 브로’ 전현무-곽튜브가 ‘게스트’ 수호-홍예지와 함께 강원도 속초의 맛을 즐겼다.

12일 방송된 본격 리얼 길바닥 먹큐멘터리 MBN ‘전현무계획’에서는 ‘다섯 번째 길바닥’인 강원도로 향했다. 아침은 홍천, 간식은 양양, 점심은 속초에서 뽀갠 전현무-곽튜브(곽준빈)의 먹트립이 펼쳐진 가운데 MBN 새 주말 미니시리즈 ‘세자가 사라졌다’의 두 주인공 배우 수호와 홍예지가 게스트로 함께했다.

이날 아침, ‘강원도의 허브’ 홍천 터미널에서 전현무와 만난 곽튜브는 “제가 여기서 군대를 나왔다”며 시작부터 추억에 젖었고 11년 전 군 시절 단골 맛집으로 향했다. 라면 사리를 넣은 ‘뼈해장국’이 시그니처인 이 곳은 변함이 없었고 곽튜브는 그 시절 감성에 젖어 뼈해장국을 맛있게 먹었다. 그러다 “사실 여기는 당시 만나던 여자 친구와도 왔었다”라고 돌발 고백했다. 전현무는 “인생에 여자가 끊인 적이 없네~”라고 받아쳐 웃음을 안겼다.

또한, 곽튜브는 “저는 사실 군대 갈 때까지 해외여행을 한 번도 한 적이 없었다. 군대 후임 중에 외국에서 살다온 친구가 있었는데, 그 후임의 이야기를 듣다가 꿈이 생겼다”며 여행 유튜버가 된 계기도 털어놨다. 갑자기 먹먹해진 곽튜브는 “눈물이 난다”며 추억의 뼈해장국을 ‘완탕’했다.

아침 식사를 제대로 마친 두 사람은 “강원도 하면 떠올리는 뻔한 곳 말고, 특색 있는 맛집들을 찾아보자”며 길을 나섰다. 그러다 식당 근처 ‘군인 마트’에 들러, 가방에 ‘애인 급구’, ‘애인 구함’을 새겨 넣은 뒤 강원도 핫플인 ‘양양 5일장’으로 향했다.

5일장에서 두 사람은 녹차 호떡, 쇠미역 튀김에 홀릭해 ‘구매잼’까지 뿜었다. 또한 제철 나물인 ‘전호’로 만든 전호튀김과 전호전을 파는 식당에서 막걸리까지 페어링해 강원도의 봄을 만끽했다. 간식을 마무리한 전현무는 “내 찐친이 ‘전현무계획’ 애청자인데, 전국 어디든 같이 가고 싶다고 연락이 왔다”고 곽튜브에게 알렸다.

속초에서 두 사람을 기다리고 있던 게스트는 바로 배우 수호와 홍예지였다. 반갑게 인사를 나눈 네 사람은 대기표 순서가 되자 식당에 들어섰다. 이 집의 ‘핫’ 메뉴는 돌판에 담아 나오는 ‘돌짜장’이었다. 낮에는 중식, 저녁에는 토종닭 요리를 파는 신기한 메뉴 구성에 전현무가 의아해하자, 식당 사장은 “코로나19 장기화 때, (닭요리로) 장사가 안됐는데, 돌짜장(돌판에 볶아 나오는 짜장)으로 대박이 났다”고 설명했다. 드디어, 탕수육, 돌짜장, 짬뽕이 나왔고 그중 수호는 오직 짜장면만 집중해 눈길을 끌었다.

전현무 역시 돌짜장 소스에 밥과 빨간 무생채를 투하해 ‘맵부심’ 넘치는 먹방을 선보였다. 역대급 중식 먹방이 침샘을 자극한 가운데, 뒤이어 공개된 예고편에는 막국수 ‘찐’ 맛집과 소고기 맛집 등 강원도를 제대로 헤집고 다닌 전현무-곽튜브의 모습이 담겼다. 그러나 두 사람은 갑자기 들이닥친 천둥번개와 최악의 동선에 어려움을 호소해 궁금증을 자극했다.

‘트민남’(트렌드에 민감한 남자) 전현무와 그의 ‘MZ 찐친’ 곽튜브가 뭉친 본격 리얼 길바닥 먹큐멘터리 MBN ‘전현무계획’은 매주 금요일 밤 9시 10분 방송된다.

정희연 동아닷컴 기자 shine2562@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