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싸우는 상대 당은 범죄자"…비판 수위 높이는 한동훈 [TF사진관]

"우리가 싸우는 상대 당은 범죄자"…비판 수위 높이는 한동훈 [TF사진관]

더팩트 2024-03-29 15:58:00 신고

3줄요약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이 29일 오전 경기 의왕시 부곡시장에서 시민들을 만나 최기식 의왕·과천시 국회의원 후보(왼쪽)의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의왕=배정한 기자

[더팩트ㅣ의왕=배정한 기자]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이 29일 오전 경기 의왕시 부곡시장에서 시민들을 만나 최기식 의왕·과천시 국회의원 후보(왼쪽)의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한 위원장은 이날 의왕 부곡시장 지원유세에서 "우리는 민생과 정치개혁을 하려는 정당이다. 대한민국을 전진시키려는 정당이다. 그런데 그 선결 조건이 뭐가 있는가. 범죄자들을 그 앞에서 치워내는 것이다. 범죄자들을 심판하고 이·조 심판하는 것"이라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를 비판했다.

한 위원장은 김 후보의 유세 차량에 올라 "우리가 싸우는 상대 당은 범죄자들이다. 여러분처럼 법을 지키면서 선량하게 사는 시민들이 범죄자들 앞에서 기죽을 필요가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또 한 위원장은 "조국 대표가 조금 전에 (박은정 전 검사 남편의 전관예우 논란과 관련된) 입장을 냈다. 수임을 맡긴 사람의 이익을 위해서 일하는 거라고, 그게 괜찮은 거냐"라며 "조국이 말하는 검찰개혁이 고위직 검사가 직을 그만두고 얼마 되지 않아서 1건에 22억 받는 것인가"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저는 검사 생활을 굉장히 오래 했고, 대형 사건을 많이 했기 때문에 비싸게 변호인을 선임하는 걸 많이 봐왔다"며 "그런데 단 1건에 22억 챙기는 것은 보도 듣도 못했다. 그 사건은 10만 명의 피해자가 있는 다단계 사기 사건이다. 아주 지저분하고 악질적 사건"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한 위원장은 자녀의 작업 대출 의혹을 받고 있는 양문석 더불어민주당 경기 안성시갑 후보를 언급하며 "그분 누가 공천했나, 이재명 대표 지금 어디에 있는가"라며 "법원에서 자기 범죄에 대해서 재판받고 있다. 그런 사람이 어떻게 양문석 보고 뭐라고 할 수 있겠는가"라고 이 대표를 비판했다.

한 위원장은 사법연수원 동기인 최 후보에 대해서는 "밤에 아무도 안 볼 때 횡단보도 빨간 불이 있어도 비가 오든 눈이 오든 아무도 없어도 기다릴 사람"이라고 칭찬했다. 그러면서 "최기식은 공직 생활하는 동안 남한테 밥 한 번 얻어먹지 않은 사람, 오히려 꼬장꼬장하고 재미없는 사람이라고 주변에서 놀림 받았던 사람"이라며 "이런 사람이 여러분을 위해서 일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hany@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Copyright ⓒ 더팩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