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혼밥외교로 돌아갈 수 없어…굳건한 한미동맹 필요”

한동훈 “혼밥외교로 돌아갈 수 없어…굳건한 한미동맹 필요”

이데일리 2024-03-29 07:15:00 신고

3줄요약
[이데일리 김형환 기자]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9일 재외국민들에게 문재인 정부의 외교정책을 비판하며 국민의힘에 대한 지지를 호소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KBS월드TV 국민의힘 위성정당인 국민의미래 방송연설을 통해 “굴종적 대북정책·사대주의·혼밥 외교로 다시 돌아갈 순 없다”며 “현명한 판단으로 국익과 대한민국의 국격을 지켜달라”고 강조했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이 지난 28일 서울 왕십리역 광장에서 윤희숙 후보와 함께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한 위원장은 “패권 경쟁의 틈에서 국익과 재외국민의 권익을 수호해야 한다”며 “더 굳건한 한미동맹, 체계적 한미일 공조 없이는 번영과 도약은커녕, 앞날의 생존마저 담보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재외국민들은 지난 27일부터 22대 총선 투표를 진행하고 있다. 투표를 원하는 재외국민은 다음달 1일까지 지정 투표소에서 투표할 수 있다. 한 위원장은 문재인 정부의 외교정책을 비판하는 한편 현재 한미동맹을 강화하고 있는 윤석열 정부의 외교정책을 강조하며 재외국민들에게 자신들에 대한 지지를 호소했다.

한 위원장은 “골목상권에 손님 발길이 뜸해지고 북적했던 가게의 문이 점점 일찍 닫힌다. 취업난을 넘어 취업 포기가 속출하고 젊은이들이 가정을 이루고 아이를 갖는 것을 단념한다”며 “일회성 퍼주기 대책이 아닌 구조와 질서를 바꿔놓음으로써 국민이 더 잘 살고 더 잘벌게 해드려야 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그는 “막대한 국부를 창출할 아이디어가 묻히면 안 되고 뛰어난 기업가가 해외로 떠나는 일도 없어야 한다”며 “변화를 가로막는 규제, 관행을 과감하게 걷어내겠다”고 부연했다.

한 위원장은 그간 강조했던 격차 해소를 다시 꺼내들었다. 그는 “혁신 기술을 격차 해소에 투입해 교통·의료·문화 격차에 차세대 모빌리티·비대면진료·메타버스가 매력적인 해답이 될 수 있다”며 “빅데이터가 공교육 패러다임을 바꾸고 인공지능이 저소득층 교육 공백을 채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정치개혁을 다시 강조하기도 했다. 한 위원장은 △국회의원 정수 250명로 감축 △세비 중위소득 수준 지급 △유죄 확정시 세비 환수 △출판기념회 정치자금 수수 금지 △불체포특권 포기 등 정채개혁 과제를 언급하며 “눈에 보이는 변화, 뼈를 깎는 실천으로 바닥부터 국민 신뢰를 다시 쌓겠다”고 호소했다.

한 위원장은 “딱 한 번만 더 저희를 믿어달라”며 “민심 외에는 어떤 것에도 매이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부디 투표장을 찾아 위대한 결정으로 국민의 삶을 지켜달라”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밝혀주시고 자유·평화·법치의 대한민국을 바로 세워달라“고 강조했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