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정부에 한시적 부가세 절반 인하 요구"

한동훈 "정부에 한시적 부가세 절반 인하 요구"

머니S 2024-03-28 15:24:27 신고

3줄요약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라면·즉석밥·통조림 등 서민 생활에 밀접한 분야에 대해 한시적인 부가가치세 절반 이하를 정부에게 요구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한 위원장(가운데)이 28일 서울 광진구 신성시장에서 열린 '국민의힘으로 광진살리기' 지원유세에서 김병민 서울 광진구갑 국민의힘 후보(왼쪽), 오신환 서울 광진구을 국민의힘 후보의 지지를 호소하는 모습. /사진=뉴시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라면·즉석밥·통조림 등 서민 생활에 밀접한 분야에 대해 한시적인 부가가치세 절반 이하를 정부에게 요구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한 위원장(가운데)이 28일 서울 광진구 신성시장에서 열린 '국민의힘으로 광진살리기' 지원유세에서 김병민 서울 광진구갑 국민의힘 후보(왼쪽), 오신환 서울 광진구을 국민의힘 후보의 지지를 호소하는 모습. /사진=뉴시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서민 생활에 밀접한 분야에 대해 한시적인 부가가치세 절반 인하를 정부에 강하게 요구했다"고 말했다.

28일 뉴스1에 따르면 한 위원장은 이날 서울 동대문구 회기역 유세에서 "필요하다면 법을 개정해서라도 추진하겠다. 오로지 국민만 보고 민생만 보고 나가겠다"며 "정부에 출산·육아용품, 라면·즉석밥·통조림 등 서민 생활에 밀접한 분야에 대해 한시적인 부가가치세 절반 인하를 강하게 요구했다"고 밝혔다.

이어 "농축산물 가격 안정을 위해 상품권, 캐시백 제도를 활용한 대대적인 농축산물 대전을 개최하는 등 정부 측에 더 적극적인 대처 요구했다"며 "정부 측에서도 긍정적 조치를 준비할 것으로 알고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저희가 이·조(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조국 조국혁신당 대표) 심판을 하겠다고 범죄자를 심판하겠다고 하는 이유도 민생정책, 정치개혁을 제대로 하겠다는 전제조건으로 말씀드리는 것"이라며 "이재명·조국 대표처럼 감옥에 안 가기 위해 사적 복수를 위한 게 아니다. 민생정당 정치개혁 정당"이라고 강조했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