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호, 너무 보고싶어" 승리의 함성 속, 베테랑 김진수가 전한 감동 메시지

"준호, 너무 보고싶어" 승리의 함성 속, 베테랑 김진수가 전한 감동 메시지

인터풋볼 2024-03-27 22:45:00 신고

3줄요약
사진=대한축구협회 유튜브 채널 캡처
사진=대한축구협회 유튜브 채널 캡처

[인터풋볼] 신인섭 기자= 김진수가 손준호의 복귀 소식에 감동적인 메시지를 전했다.

황선홍 임시 감독이 지휘하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FIFA랭킹 22위)은 26일 오후 9시 30분(한국시간) 태국 방콕에 위치한 라자망갈라 국립경기장에서 열리는 2026 국제축구연맹(FIFA) 캐나다-멕시코-미국(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지역 2차 예선 C조 4차전에서 태국(FIFA랭킹 101위)에 3-0으로 승리했다. 이로써 한국(승점 10, 3승 1무, 12득 1실, +11)은 선두 자리를 굳건히 했고, 태국(승점 4)은 3위로 떨어졌다.

한국의 완벽한 승리였다. 한국은 경기 초반 다소 흔들리는 모습을 보였지만, 이후 분위기를 가져오며 경기를 주도했다. 선제골을 터트리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았다. 전반 19분 이강인이 중원에서 찔러준 킬러 패스를 조규성이 빠르게 달려가 잡아낸 뒤 골키퍼를 제치고 컷백을 내줬다. 이를 문전에서 이재성이 밀어 넣으며 먼저 리드를 잡았다.

추가골까지 터졌다. 전 국민이 그토록 기다리던 장면이 나왔다. 후반 9분 이강인이 손흥민에게 패스를 보냈고, 손흥민은 특유의 페인팅 동작 이후 왼발 슈팅을 날려 득점에 성공했다. 손흥민의 A매치 통산 46호 골이었다. 해당 득점 이후 이강인은 손흥민에게 달려갔고, 손흥민은 이강인을 번쩍 안으며 그동안의 논란을 한 번에 종식시켰다. 

한국이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후반 37분 코너킥 공격 과정에서 김민재가 헤더로 떨어트린 공을 박진섭이 시원한 발리 슈팅으로 마무리했다. 박진섭의 A매치 데뷔골이었다. 이로써 한국은 태국 원정에서 3-0으로 승리하며 값진 승점 3점을 얻어냈다.

사진=대한축구협회
사진=대한축구협회
사진=인터풋볼 DB
사진=인터풋볼 DB

 

경기 종료 후 태극 전사들은 '붉은악마'가 응원을 펼친 장소에 가 감사함과 함께 승리의 인증샷을 남겼다. 이 과정에서 김진수가 'KFA 인사이드 캠'에 모습을 드러냈다. 김진수는 승리의 기쁨 속에서도 손준호를 잊지 않았다. 그는 "준호, 너무 보고 싶고, 나왔는데 우리가 이겨서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앞으로 응원해 주세요"라며 귀국 소식에 대해 언급했다.

김진수는 경기 후 믹스트존에서도 손준호의 석방 소식에 "생각이 많이 났다. 이유가 뭐든 간에 건강하게 잘 돌아왔다고 이야기를 들어 눈물도 많이 났다. 하루빨리 (손)준호를 만났으면 좋겠다"라고 이야기했다.

손준호는 지난해 5월 중국 공안에 의해 연행됐다. 산둥의 선수들과 감독 등이 승부 조작 혐의로 수사를 받았고 손준호도 승부 조작에 대한 조사를 받았다. 결국 손준호는 구금됐고, 좀처럼 풀려나지 못했다. 다행히 3월에 접어들면서 재판이 마무리됐고, 손준호도 풀려나 한국으로 복귀할 수 있게 됐다.

한편 손준호는 26일 개인 SNS를 통해 “안녕하세요 손준호 선수입니다. 인사가 많이 늦었습니다. 저는 무사히 돌아와 가족들과 편안한 시간을 보내며 평범한 일상을 누릴 수 있음에 감사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오랜 시간 잊지 않고 관심을 가져주시고 기다려주시고 걱정해주신 대한민국 국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고 자신의 상황과 함께 고마움을 전하기도 했다.

사진=대한축구협회
사진=대한축구협회
사진=대한축구협회
사진=대한축구협회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