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1위 차은우·2위 태연·3위 제니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1위 차은우·2위 태연·3위 제니

국제뉴스 2024-03-27 09:13:53 신고

3줄요약
'더 시즌즈-이효리의 레드카펫' 차은우 (사진=KBS2)
'더 시즌즈-이효리의 레드카펫' 차은우 (사진=KBS2)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아스트로 차은우 2위 소녀시대 태연 3위 블랙핑크 제니 순으로 집계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4년 2월 26일부터 2024년 3월 26일까지 1,720명 아이돌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60,865,506개를 추출하여 아이돌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월 아이돌 개인 브랜드빅데이터 64,163,706개와 비교하면 5.14% 줄어들었다.​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아스트로 차은우 브랜드는 참여지수 980,094 미디어지수 974,160 소통지수 1,566,673 커뮤니티지수 1,520,80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41,728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743,477과 비교해보면 83.77% 상승했다.​​

2위, 소녀시대 태연 브랜드는 참여지수 227,969 미디어지수 329,444 소통지수 1,241,337 커뮤니티지수 1,383,21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81,969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411,100과 비교해보면 31.97% 상승했다.​​

3위, 블랙핑크 제니 브랜드는 참여지수 225,593 미디어지수 346,772 소통지수 1,289,398 커뮤니티지수 1,183,28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45,047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110,913과 비교해보면 44.25% 상승했다.​

4위, 워너원 박지훈 브랜드는 참여지수 260,728 미디어지수 356,119 소통지수 504,631 커뮤니티지수 565,28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86,758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152,197과 비교해보면 46.39% 상승했다.​​

5위, 르세라핌 카즈하 브랜드는 참여지수 178,389 미디어지수 320,349 소통지수 478,860 커뮤니티지수 653,7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31,370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4년 3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순위에서 아스트로 차은우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아이돌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해보니 지난 2월 아이돌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64,163,706개와 비교하면 5.14%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6.65% 하락, 브랜드이슈 8.37% 하락, 브랜드소통 4.11% 하락, 브랜드확산 1.08%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2024년 3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아스트로 차은우, 소녀시대 태연, 블랙핑크 제니, 워너원 박지훈, 르세라핌 카즈하, 라이즈 원빈, 세븐틴 정한, 워너원 황민현, 더보이즈 에릭, 라이즈 소희, 블랙핑크 지수, 라이즈 은석, 르세라핌 허윤진, 뉴진스 하니, 트와이스 미나, 슈퍼주니어 규현, 방탄소년단 지민, 세븐틴 승관, 레드벨벳 웬디, 워너원 강다니엘, 뉴진스 민지, 라이즈 앤톤, 오마이걸 유아, 하이라이트 이기광, 세븐틴 에스쿱스, 레드벨벳 조이, 블랙핑크 리사, 르세라핌 김채원, 뉴진스 해린, 아이브 가을 순으로 나타났다.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