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꼬치 먹방 대박났다…쯔양, 유튜버 인기 1위 기록 [클라우트 랭킹]

인도네시아 꼬치 먹방 대박났다…쯔양, 유튜버 인기 1위 기록 [클라우트 랭킹]

일간스포츠 2024-03-27 09:00:03 신고

3줄요약
사진=유튜브 채널 '쯔양'(tzuyang) 캡처

[KLOUT 노은진 에디터] 대식가 유튜버 '쯔양'(tzuyang)이 유튜브 먹방 분야 인기 1위를 차지했다.

유튜브 조회 사이트 플레이보드에 따르면 '쯔양'은 지난 한 주간(18일~24일) 조회수 900만 회, 좋아요 40.3만 개를 기록하며 압도적인 인기를 자랑했다. 같은 기간 쯔양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촬영한 먹방 영상 3개를 업로드했다. 인도네시아 꼬치요리 사태, 해산물, 짬뽕 등 다양한 음식을 맛보는 영상은 국내뿐 아니라 현지 구독자들에게도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총 711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2018년부터 먹방 크리에이터 활동을 시작한 쯔양은 작은 체구와 대조되는 엄청난 양의 음식을 먹는 '대식가' 캐릭터로 탄탄한 팬덤을 구축해왔다. 현재 구독자 945만 명(25일 기준)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국내 먹방 유튜버 중 8위, 전체 유튜버 중 49위에 해당하는 수치다.

꾸준한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는 쯔양은 유튜브를 넘어 지상파 방송까지 진출하며 대중적인 인지도를 높였다. 지난해 MBC 예능 '라디오스타', JTBC 예능 ‘아는 형님’ 등에 출연하며 뛰어난 입담과 유쾌한 매력을 발산했다.

한편 2위는 먹방 ASMR 유튜버 '문복희'(Eat with Boki), 3위 회사원에서 먹방 유튜버로 성공한  '이공삼'(GONGSAM TABLE), 4위 이모지 먹방 유튜버 '써니'(Sunny SHORTS), 5위는 일반 가정집에서 먹방을 선보이는 콘텐츠로 유명한 '햄지'(Hamzy)가 랭크됐다.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