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염에 손가락 골절까지…'은퇴 시즌' 추신수, 전열에서 이탈

장염에 손가락 골절까지…'은퇴 시즌' 추신수, 전열에서 이탈

일간스포츠 2024-03-26 20:01:12 신고

3줄요약
손가락 골절 문제로 전열에서 이탈한 추신수. SSG 제공


올 시즌 뒤 은퇴하는 추신수(SSG 랜더스)가 손가락 부상으로 전열에서 이탈한다.

SSG 구단은 26일 "추신수는 오른쪽 약지 골절 소견이 나왔다. 견제에 맞은 중지는 큰 이상 없는데 스치면서 함께 맞은 약지가 골절돼 금일 1군 엔트리에서 말소됐다"며 "상태는 호전 중이며 다음 주 재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지난 23일 열린 롯데 자이언츠와 홈 개막전에 2번 타자·우익수로 선발 출전한 추신수는 5회 손가락을 다쳤다.

몸에 맞는 공으로 출루한 뒤 2사 2루에서 롯데 선발 애런 윌커슨의 견제를 피해 2루 슬라이딩을 했는데 이 과정에서 공에 오른 중지를 직격당했다. 이닝은 모두 마쳤으나 통증이 가시지 않아 6회 초 이닝 교대 때 하재훈과 교체됐다. 24일에는 출전하지 않고 더그아웃에서 경기를 지켜봤다.


2024 프로야구 SSG 랜더스와 두산 베어스의 시범경기가 17일 오후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열렸다. 6회 말 무사 추신수가 솔로홈런을 치고 타구 방향을 바라보고 있다. 인천=김민규 기자 /2024.03.17/


당시 구단 관계자는 "병원에서 1차 검진을 했는데 부기가 커서 정확한 결과가 나오지 않을 수 있다고 하더라. 부기가 있으면 자칫 골절로 잘못 보일 수 있다"며 "현재 추신수는 손가락이 잘 굽혀지지 않는 상태다. 일단 재검진을 해봐야 (정확한 부상 정도를) 알 거 같다"고 조심스러워했다. 이숭용 감독도 24일 경기 전 "멍도 들고 해서 정밀 검사를 해보고 (엔트리 조정 등은) 그다음에 판단해야 할 거 같다"고 말했다. 부기가 빠진 뒤 재검진했는데 결국 골절을 피하지 못했다.

추신수는 2024시즌을 끝으로 유니폼을 벗는다고 예고했다. 일찌감치 최저 연봉(3000만원)으로 계약한 뒤 전액 기부 의사를 밝힌 상황. 공교롭게도 대만 스프링캠프에서 장염 문제로 중도 귀국해 국내서 따로 몸을 만들었다. 컨디션을 끌어올려 개막전 엔트리에 이름을 올렸으나 첫 경기부터 손가락을 다쳤다.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