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대마성분 함유 젤리·사탕 해외직구 주의"

식약처 "대마성분 함유 젤리·사탕 해외직구 주의"

아시아투데이 2024-03-25 17:31:59 신고

3줄요약
식약처
식약처

아시아투데이 이준영 기자 = 식약처는 해외에서 대마와 대마 유사 성분이 함유된 젤리·사탕 남용으로 인한 입원 환자가 급증했다며 대마 유사 성분인 '에이치에이치시-오-아세테이트(HHC-O-acetate)'를 국내 반입차단 대상 원료·성분으로 새로 지정·공고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지정된 '에이치에이치시-오-아세테이트'는 마약류관리법에 따라 임시마약류(2군)로 지정돼 있다. 대마 성분인 '테트라하이드로칸나비놀(THC)'과 구조가 유사해 정신혼란, 신체적·정신적 의존성을 유발하는 등 위해성이 높다.

임시마약류는 현행 마약류가 아닌 물질 중 마약류 대용으로 오남용되거나 국민 보건에 위해를 발생시킬 우려가 있는 물질을 말한다.

식약처는 '에이치에이치시-오-아세테이트', 대마 등을 함유한 직접구매 해외식품(해외직구식품)을 관세청에 통관보류를 요청하고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 온라인 판매사이트 접속 차단을 요청해 국내에 반입되지 않도록 할 예정이다.

식약처는 국민 건강에 위해를 줄 우려가 있어 국내 반입차단이 필요한 해외직구식품의 원료·성분을 국내 반입차단 대상으로 지정해오고 있다.

위해한 해외식품으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고 소비자가 위해 성분·원료를 알기 쉽게 제품목록을 공개하고 있다. 해외직구식품 구매 전 식품안전나라 누리집 '해외직구식품 올바로'에서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소비자에게 해외직구식품을 구매할 때 주의사항과 위해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아시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