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공론화 된 사이비 종교때문에".. 결혼지옥 '신과함께' 부부 반전 근황에 모두 깜짝 놀랐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최근 공론화 된 사이비 종교때문에".. 결혼지옥 '신과함께' 부부 반전 근황에 모두 깜짝 놀랐다

원픽뉴스 2023-11-14 02:35:41 신고

3줄요약

2023년 11월 13일 방송된 MBC "오은영 리포트 - 결혼 지옥"에서는 애프터 특집 2부작 중 두 번째 편이 공개됐습니다.

결혼지옥 신과함께
신과함께 부부 / 사진 = MBC 결혼지옥

 

앞선 방송에 출연했던 "신과 함께" 부부 남편은 아내의 게으름, 나태함, 무기력함에 불만을 하소연 한 바 있습니다. 반면 아내는 "원래 우리 부부 관계는 좋았다"라며 사이비 종교 탈퇴 후 달라진 남편의 모습에 답답함을 토로했습니다.

부부가 젊은 시절 다녔던 교회가 이단이었다고 말한 부부는 최근 해당 사이비 종교에서 공론화된 사건으로 탈교를 선택했지만, 남편은 "다 거짓말이었으면 좋겠다"라며 미련이 남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신과함께 부부 / 사진 = MBC 결혼지옥
신과함께 부부 / 사진 = MBC 결혼지옥
결혼지옥 신과함께
신과함께 부부 / 사진 = MBC 결혼지옥

 

녹화 후 3개월만 다시 찾은 부부의 집은 깔끔한 모습으로 이목을 집중 시켰습니다. 아내는 "방송 이후 천천히 집을 치우기 시작했다. 3분의 2 정도는 치웠다. 설거지는 원래 매일 해야 하는 건데 하지 않았었다. 이제는 매일 하고, 빨래를 비롯한 대청소는 2~3일에 한 번씩 한다"며 "남편이 집이 들어왔는데 집이 더러우면 기분 나쁘겠단 생각에 치우고 나간다"고 전하며 달라진 모습을 보였습니다.

종교 문제로 갈등이 깊어진 부부의 대화도 바꼈는데 앞서 오은영 박사는 종교와 관련된 다큐멘터리를 보는 '다큐 데이트'를 제안했던 바 있습니다.

아내는 "전에 믿었던 종교가 아니란 게 느껴져?"라고 물었다. 남편은 "그냥 아니란 생각을 조금씩 하는 것 같긴 하다"며 "이런 시간을 통해서 서로 얘기하고, 상대방에 대해서 생각해 보니까 좋다"고 이야기했습니다.

아내는 제작진과 인터뷰에서 "예전에는 속마음을 숨기고 꾹꾹 담아서 했는데, 지금은 말하다 보면 본인 속마음이 나오더라. 박사님이랑 촬영하면서 터진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남편은 "근래에 상담소를 두 번이나 갔다 왔는데, 눈물도 나고. '내가 나를 몰랐구나' 싶었다. 그건 혼자 깨칠 수 있는 게 아니니까"라며 상담을 통해 자신을 객관적으로 볼 수 있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남편은 "옛날에는 껌껌한 집이었다면 지금은 밝은 집이다. 들어오기 싫은 집에서 들어오고 싶은 집으로 바뀌었다. 쉴 수 있는 공간이다"라고 변화를 언급했습니다. 이에 아내는 "건강하게 행복하게 잘 살자"라고, 남편은 "사랑해요"라며 애정을 드러냈습니다.

Copyright ⓒ 원픽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