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카이즈유 데이터 연구소에 따르면 지난달 기준 국내 신규 등록된 하이브리드차는 전년(1만252대)보다 65.2% 뛴 2만5982대다.
전년대비 3.4% 뛴 휘발유를 제외하고 경유·LPG·전기 등의 에너지를 이용하는 차의 등록대수는 전년보다 각각 ▲24.8% ▲36.6% ▲20.3% 줄었다.
최근 하이브리드차의 인기는 경기 침체에 따른 유가 상승세 등이 직접적인 영향을 끼친 것으로 분석된다. 기존 내연기관차 보다 연료 효율성이 뛰어나 유지비가 상대적으로 적게 드는 것이 비싼 차 가격에 대한 부담을 상쇄시킨다는 분석이다.
최근 몇 년 동안 인기를 끈 전기차 수요가 갈수록 둔화되는 모습도 하이브리드차의 판매 증가세와 맞물린다.
전기차 역시 하이브리드차와 마찬가지로 저렴한 유지비가 장점으로 꼽혔지만 충전 인프라 부족에 따른 이용자 불편이 가중돼 수요가 줄었고 각 나라의 보조금 정책 축소와 폐지 등까지 겹치며 전기차 구매 수요의 등을 돌리게 했다.
올해 국내 전기차 신차 등록 대수도 지난해보다 20.3% 감소한 13만3056대에 그친 것이 이를 증명한다.
업계 관계자는 "하이브리드차는 가격이 상대적으로 비싸 초기 구입비용에 대한 부담만 넘으면 만족도가 높은 모델"이라며 "최근 판매량이 정체된 전기차의 대안으로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다"고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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