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남겨진 집 가기 싫어.. 매주 딸 만나" 이동건, 이혼한지 4년차에 전한 충격 근황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혼자 남겨진 집 가기 싫어.. 매주 딸 만나" 이동건, 이혼한지 4년차에 전한 충격 근황

살구뉴스 2023-10-25 05:45:00 신고

3줄요약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배우 이동건이 배우 조윤희와 이혼 후 4년이 지난 가운데 한 방송에 출연해 혼자 사는 근황을 공개해 시선이 쏠리고 있습니다.

 

이혼한지 4년... 혼술 즐기는 근황

SBS SBS

지난 2023년 10월 22일 방송된 SBS '미운 우리 새끼' 다음 주 예고편에는 배우 이동건이 등장했습니다. 스튜디오에는 똑 닮은 외모를 자랑하는 이동건의 어머니도 출연했습니다.

이날 이동건이 모습을 드러내자 MC 신동엽은 "이동건을 '미우새'에서 볼 줄이야"라며 놀라워했습니다.

다음주 방송 예고편 속 이혼한 지 3년이 넘었다는 이동건은 "세 사람이 살던 집에서 두 사람은 나가고 나 혼자 살게 되니까 집에 가기가 싫었다. 그래서 필요한 공간만 있는 곳으로 이사해야겠다 싶어서 이사했다"며 현재 사는 집을 공개했습니다.

SBS SBS

이동건은 집에서 혼자 위스키와 탄산수를 섞어서 계속 마시며 '혼술'을 즐겼고, 이를 본 신동엽은 "진짜 술 사랑하는 사람"이라며 인정했습니다. 

이후에도 이동건은 혼밥하러 간 고깃집에서 소주와 맥주를 주문해서 소맥을 마셨고, 이동건의 어머니는 걱정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SBS SBS

그런가 하면 이동건이 7세 딸 로아와 전화 통화를 하는 모습도 공개됐습니다. 딸의 목소리를 듣자마자 밝게 미소 지은 그는 "아빠는 로아 엄청 보고 싶은데 로아는?"이라고 물었습니다. 이에 딸은 "나는 아파트 15층만큼 보고 싶다"고 답해 아빠를 행복하게 했습니다.

이동건은 "이혼한 순간부터 매주 일요일 로아를 무조건 만났다"며 "난 아빠일 뿐이니까 열심히 서포트해서 행복하게 크는 모습을 보고 싶다"며 딸에 대한 애틋한 부정을 드러냈습니다.

 

공개연애만 5번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한편 1980년생으로 올해 나이 43세인 배우 이동건은 지난 1998년에 가수로 먼저 데뷔했으나 현재는 배우로 더 유명한 이동건은 드라마 '광끼'에 주연급으로 캐스팅 되어 배우의 길을 걷기 시작해 2004년 드라마 '파리의 연인'에 출연해 '이 안에 너 있다'라는 심쿵 대사로 많은 여성팬들을 홀리며 전성기를 맞았습니다.

또 이동건은 유독 공개연애를 많이 한 배우로 이미 유명한데 이동건은 무려 5번의 공개연애를 한 걸로 알려졌습니다.

먼저 이동건은 지난 2002년 드라마로 만났던 배우 김민정과 청춘스타 커플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결국 성격 차이를 이유로 2년 만에 결별하게 되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또 2004년에는 엄청난 인기몰이를 한 드라마 '낭랑 18세'에서 합을 맞춘 한지혜와 연인으로 발전했습니다. 두 사람은 영화 'B형 남자친구'에 투톱 주연으로 캐스팅되는 등 연예계 대표 커플로 떠올랐지만 4년간의 열애 끝에 헤어지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동건은 지난 2008년 호주 유학 중 사고를 당 남동생을 잃은 후 옆에서 자신을 위로해주던 배우 차예련과 연인 관계로 발전하기도 했지만 1년 만에 결별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이후 이동건은 2015년에 13살의 나이 차를 극복하고 티아라 출신 배우 지연과 공식 커플이 되었지만 2017년 2월 결별하였는데 얼마 후 이동건은 드라마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에 함께 출연한 조윤희와 결혼을 발표해 팬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이동건과 조윤희는 드라마를 통해 만나 교제까지 한것이 밝혀졌고 두 사람은 '월계수 커플'로 불렸습니다.

이동건과 조윤희는 2017년 2월 28일 열애를 인정했고, 2017년 5월 2일 혼인신고 소식과 함께 임신 소식을 알렸으며, 2017년 9월 29일에는 비공개로 결혼식을 진행했고 그해 12월 14일 딸 이로아 양을 출산하며 초고속으로 연인에서 부부 그리고 한 아이의 부모가 되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하지만 당시 이동건과 조윤희의 연애사실이 논란이 된 것은 이동건이 아내 조윤희와 열애를 인정하기 26일전에 전 여자친구인 아이돌 출신 지연과 결별을 발표했기 때문입니다.

지연과의 이별, 그리고 조윤희와의 열애 인정이 너무 빠른 시간에 이루어진 이동건에게 네티즌들은 환승연애가 아니냐는 의혹의 눈초리를 보냈고 2017년 2월 28일 열애를 인정했다면 이전부터 사귀거나, 최소한 썸을 타고 있을 수도 있다는 주장이 이어졌습니다.

 

성격차이로 이혼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그러나 이동건과 조윤희는 결혼 3년만에 합의이혼을 발표했습니다. 결혼 이후에도 각종 프로그램에 동반 출연해 애정을 과시했던 둘이었는데 사실 두 사람은 이혼 전부터 갈등이 깊어 상당 기간 별거해왔으며 이혼 사실을 알린 당일 조윤희는 SNS 계정에서 그와 함께 했던 사진들을 모두 삭제했습니다. 

두 사람은 성격 차이를 극복하지 못했으며, 오랜 논의 끝에 이혼을 결정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이혼 후 딸의 양육권은 조윤희가 가진것으로 알려졌고 현재 조윤희 홀로 양육하고 있습니다.

JTBC JTBC

또한 지난 2021년 7월 9일 방송된 JTBC '용감한 솔로 육아-내가 키운다'에서는 조윤희의 솔로 육아 일상이 공개됐는데 조윤희는 딸 로아와 역할놀이를 하며 아빠 얘기를 자연스럽게 꺼내 놀라움을 샀습니다.

"놀이 중에 아빠 얘기도 많이 나오는 것 같다"는 제작진 말에 조윤희는 "놀면서 아빠 얘기도 하고 제가 아빠 흉내를 내기도 한다. 어떤 집들은 '아빠'라는 단어조차 꺼내기 부담스러워하는 경우도 있는 것 같은데 저는 그러고 싶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조윤희는 "아빠에 대한 저의 감정을 아이한테 전달해 주고 싶지 않았다. 로아는 아빠의 사랑을 많이 받는 아이다. 로아가 아빠를 만나는 거 너무나 찬성이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지금은 일주일에 한 번 만나지만 두세 번 원하면 언제든지, 여행 가고 싶다고하면 언제든지 적극적으로 보내줄 것 같다. 아직은 로아가 어려서 일주일에 한 번씩 보게 하고 있다"고 덧붙이며 이혼했지만 부모로서 아이를 아끼는 모습에 감탄을 자아넀습니다.

Copyright ⓒ 살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