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싸다' 별점테러 손님에 아르헨 피자가게 "직접 만들어보시죠"

'비싸다' 별점테러 손님에 아르헨 피자가게 "직접 만들어보시죠"

연합뉴스 2023-01-23 02:07:11 신고

3줄요약

'물가폭탄' 아르헨 고객들, 피자가게 주인 재치있는 대응에 응원

고객 클라우디오를 위해 준비된 밀가루와 물 고객 클라우디오를 위해 준비된 밀가루와 물

[인터넷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부에노스아이레스=연합뉴스) 김선정 통신원 = "피자는 결국 밀가루와 물인데 일 인당 2000페소(6,600원)나 한다니 이건 권총 강도급이다"

아르헨티나 로사리오에 위치한 피자가게 리뷰에 고객이 피자 가격이 비싸다고 별점 테러를 했는데 이에 해당 피자집이 특별한 방법으로 대응했다고 아르헨티나 일간지 라나시온이 2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지난 20일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아피아 피자가게는 클라우디오라는 고객의 별점 테러에 대답하면서 게시물을 가게 SNS에 올렸는데 누리꾼들의 뜨거운 지지를 얻었다.

아피아 피자가게 주인은 "클라우디오, 당신이 원한다면 우리가 게임 하나를 제안하는데 그걸 성공할 경우 평생 무료 피자를 준다고 약속합니다"라고 하면서 게임에 대해 설명했다.

일단 당일 저녁에 1ℓ의 물과 1킬로의 밀가루를 준비할 테니 가게로 와서 1시간 내 그가 원하는 피자를 만들라는 것이다.

고객이 리뷰에 적은 것처럼 '밀가루와 물'로만 피자를 만들어야 하며, 그 어떤 추가 재료를 사용할 수 없으며, 그걸 성공하면 평생 무료 피자를 약속한다고 적었다.

추가로 직원을 고용할 수 없으며, 전기나 가스 혹은 땔감도 사용할 수 없으며, 가게를 짓거나 오븐을 사거나 58년간 가게를 유지하는 것도 안 된다면서 우회적으로 오랜 전통을 이어오는 가게라는 것과 피자를 만드는데 여러 가지 다른 비용이 발생한다는 것을 재치 있게 표현했다.

마지막에는 "이 코멘트가 불쾌하다면 미안하지만 58년 동안 세계 최고의 피자를 만드는 우리에게는 민감할 수밖에 없는 사안이고 만약 우리가 어떻게 피자를 만들고 왜 그 가격이 나오는지 궁금하면 언제든지 우리 가게로 오세요"라면서 "저녁때 봅시다"라는 글과 준비된 밀가루와 물 사진을 메시지와 같이 SNS에 올렸다.

이에 SNS상의 반응은 뜨거웠다. 리뷰 사이트에선 이미 3만7천 개의 하트를 받았으며, 인스타그램에서도 705개의 댓글이 달렸다.

2022년 물가상승률 94.8%를 기록한 아르헨티나에서 소비자들은 가격에 매우 민감한 편임에도 불구하고 대다수의 댓글이 아피아 피자집의 통쾌한 대응을 응원했다.

클라우디오라는 고객은 그날 나타나지 않았으며 피자집은 그날 밤 12시까지 '클라우디오 할인 행사'라는 것을 열고 클라우디오 이름을 대고 피자를 주문하면 15% 할인을 해준다고 공지했고 큰 호응을 얻었다.

sunniek8@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