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지역특화형 비자사업 2차 취업상담회 개최

김제시, 지역특화형 비자사업 2차 취업상담회 개최

파이낸셜경제 2023-01-12 20:20:18 신고

3줄요약
▲ 김제시청

[파이낸셜경제=김윤정 기자] 김제시가 외국인 우수인재와 기업 간 일자리 매칭을 위해 1월 12일 김제시 농업인교육문화지원센터에서 지역특화형 비자사업 2차 취업상담회를 열었다.

앞서 시는 관내 중소기업 취업을 통한 우수 외국인인재 확보를 위해 지난해 11월 29일 김제시 농업인교육문화지원센터에서 금번 비자사업 선정 전국 지자체 가운데 가장 먼저 취업박람회를 개최한 바 있다. 박람회에는 총 300여명 도내 13개대학 (예비)졸업 외국인 유학생이 참여한 가운데 35명의 관내기업 취업매칭 성과를 거뒀다.

이번 2차 취업상담은 1차 취업박람회에 이은 즉각적 후속 조치로 금번 비자사업의 김제시 외국인인재 쿼터 110명 배정량 가운데 잔여쿼터 인재의 관내기업 취업매칭 성사를 위한 신속한 지원을 위해 추진한 것으로 알려졌다.

2차상담회에는 총 100여명의 도내대학 출신 외국인유학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구인 희망 관내 중소기업 17개사와 열띤 취업상담이 펼쳐졌다.

시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취업상담회 개최로 인력부족으로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는 관내기업에 우수 외국인인력을 제공하여 지역 산업현장에 활력 제공은 물론 지역 생활·경제 인구증대 등 파급효과를 거둔다는 계획이다.

또한 시는 외국인 우수인재의 관내기업 취업 후 사후 모니터링을 통한 외국인들의 지역정착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시행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취업상담회를 통한 지역특화형 비자(F2)사업에 선정된 외국인 우수인재는 5년간 김제에 거주하여 취업할 수 있고 동반가족도 초청하여 취업 활동을 할 수 있는 등 특전이 주어진다.

정성주 김제시장은“외국인 우수인재 영입과 함께 지속적인 기업들의 인력 확보 노력을 통해 김제시 김제시를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만들어 가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하고 “더불어 다양한 기업지원 사업을 통해 더욱 활력 넘치는 김제시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파이낸셜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