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신호등을 향해 차량 고의적으로 돌진.." 18명 사망 또는 다쳐...

중국 "신호등을 향해 차량 고의적으로 돌진.." 18명 사망 또는 다쳐...

모두서치 2023-01-12 18:46:57 신고

3줄요약
중국
중국 "신호등을 향해 차량 고의적으로 돌진.." 18명 사망 또는 다쳐... [ 웨이보 ]

 

12일 현지 매체 '동망' 등이 중국 광둥성 광저우에서 차량 운전자가 고의적으로 횡단보도를 향해 돌진하면서 신호등을 건너던 행인들 5명이 사망하고 18명이 다쳤다고 보도했다. 

해당 매체에 따르면 광저우 텐허구 소재 교차로에서 전날 오후 5시 25분 SUV 차량이 횡단보도로 질주해 이 같은 참사가 발생했다고 한다. 

 

SUV는 사고 당시에 행인들이 건너던 횡단보도를 빠른 속도로 지나며 여러 명을 치었고, 이어서 전진과 후진을 하면서 도망가다 오토바이 경찰 및 다른 행인들을 위협하면서 돌진하기도 했다. 

그 이후 SUV를 운전하던 20대 운전자는 도로변에 차를 세운뒤 차에서 내려 지폐를 하늘에 뿌렸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과 구급대는 현장에서 피를 흘리며 쓰러져 있는 부상자들을 인근 병원으로 이송하고 시신들을 수습했다. 

SUV 운전자는 다시 도주를 시도하다가 경찰에 붙잡혀 연행됐고, 운전자는 광둥성 제양 출신으로 올해 22살 원모라고 공개했다. 

 

공안 당국에서는 운전자 원모를 상대로 자세한 사건 경위를 조사 중에 있다. 

원모의 아버지는 아들이 왜 그랬는지 모르겠다며, 아들은 대학 졸업 후 쭉 부모님의 상점에서 일을 도왔다고 한다. 

 

사건 당일 원모는 아버지에게 외출해 쇼핑을 하고 친구들을 만나겠다고 해 같이 동행하려고 준비하고 나왔는데 아버지를 기다리지 않고 차를 몰고 나갔다고 밝혔다. 

앞서 2019년 10월에도 유사한 사고가 있었는데 차량 질주로 인해 5명이 숨졌고, 7명이 부상당했었다. 

 

이 범인은 고의 살인 혐의로 재판에 넘겨져 2021년 9월에 사형을 선고받았었다.

Copyright ⓒ 모두서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인기 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