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판곤의 말레이시아, 미쓰비시컵 4강 1차전서 태국에 1-0 승리

김판곤의 말레이시아, 미쓰비시컵 4강 1차전서 태국에 1-0 승리

연합뉴스 2023-01-07 23:33:24 신고

3줄요약

10일 태국서 준결승 2차전

파이살 할림 골 세리머니 파이살 할림 골 세리머니

[AP=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장보인 기자 = 김판곤 감독이 이끄는 말레이시아 축구 대표팀이 아세안축구연맹(AFF) 미쓰비시일렉트릭컵(미쓰비시컵) 준결승 1차전에서 '디펜딩 챔피언' 태국을 잡았다.

말레이시아는 7일 오후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의 부킷 잘릴 국립경기장에서 열린 태국과 2022 AFF 미쓰비시컵 4강 1차전 홈 경기에서 1-0으로 이겼다.

직전 대회 챔피언인 태국을 만난 말레이시아는 1차전 홈 경기에서 승리를 챙기며 일단 유리한 위치에 놓였다.

두 팀은 10일 태국 빠툼타니의 탐마삿 경기장에서 2차전을 치러 결승 진출을 다툰다.

2010년 이 대회에서 첫 우승을 차지한 말레이시아는 지난해 초 지휘봉을 잡은 김판곤 감독과 함께 12년 만의 두 번째 우승에 도전한다.

역대 이 대회 최다 우승팀(6회)인 태국은 통산 7번째이자 직전 대회에 이은 2연패를 노린다.

말레이시아는 전반 11분 먼저 골문을 열었다.

뒤에서 길게 넘어온 공을 루벤티란 벤가데산이 머리로 떨어뜨리자, 파이살 할림이 오른발을 가져다 대 선제골을 뽑아냈다.

김판곤 말레이시아 대표팀 감독 김판곤 말레이시아 대표팀 감독

[EPA=연합뉴스 자료사진]

일격을 당한 태국은 이후 총공세를 펼쳤는데, 전반 22분 티라신 당다가 페널티 아크 부근에서 시도한 강한 왼발 중거리 슛이 골대를 빗나가는 등 좀처럼 마무리가 되지 않았다.

태국은 전반 볼 점유율에서 70%-30%로 우위를 점하고 슈팅 개수에서도 16(유효 슛 2)-3(유효 슛 1)으로 상대를 압도했으나 모두 골대를 외면하거나 수비벽에 막혀 무위로 돌아갔다.

후반 들어서는 말레이시아가 추가 골을 기록할 뻔했다.

후반 10분 프리킥 상황에서 골대 앞으로 나온 태국 골키퍼 끼티퐁 푸타추엑이 공을 제대로 걷어내지 못했고, 도미닉 탄의 헤딩이 그대로 골대 안으로 향했다.

하지만 김대용 주심은 이후 득점 상황에 앞서 말레이시아의 반칙이 있었다며 득점을 취소했고, 이번 대회에서 비디오판독(VAR)이 시행되지 않음에 따라 부심들과 소통을 한 뒤 '노골' 판정을 유지했다.

어수선한 상황 속에 1-0 스코어는 그대로 유지됐다.

쉬지 않고 득점을 노렸던 태국은 후반 18분 페널티 지역으로 쇄도한 에카닛 판야의 왼발 슛이 말레이시아 골키퍼 시한 하즈미의 얼굴에 맞고 굴절됐고, 3분 뒤 판사 헴비분의 헤딩도 골대 위 그물에 얹혀 아쉬움을 삼켰다.

boin@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