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16강 탈락' 스페인, 새 감독에 '도쿄 올림픽 銀' 데 라 푸엔테

[오피셜] '16강 탈락' 스페인, 새 감독에 '도쿄 올림픽 銀' 데 라 푸엔테

엑스포츠뉴스 2022-12-13 06:31:34 신고

3줄요약


(엑스포츠뉴스 나승우 기자) 카타르 월드컵서 충격적인 16강 탈락을 기록한 스페인이 새 감독에 2020 도쿄 을림픽 은메달을 이끈 루이스 데 라 푸엔테를 임명했다.

스페인 왕립축구연맹(RFEF)은 12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데 라 푸엔테 선임을 알렸다. RFEF는 "이사회 회의에서 데 라 푸엔테를 A대표팀 감독으로 임명하는 스포츠 경영진이 제출한 보고서를 승인했다"고 발표했다.

이로써 데 라 푸엔테는 스페인 국가대표팀 감독직을 정식으로 맡게됐다.

스페인은 이번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16강 탈락이라는 실망스러운 성적을 거뒀다.

독일, 일본, 코스타리카와 함께 죽음의 조에 편성됐다. 첫 경기에서 코스타리카를 7-0으로 대파하며 무적함대의 위력을 과시했으나 독일과 비긴 뒤 일본에 1-2로 져 조 2위로 16강에 올랐다.

16강에서는 돌풍의 팀 모로코를 만나 한 골도 넣지 못하고 승부차기 끝에 패했다. 경기력에 대해 많은 비판을 받은 루이스 엔리케 전 감독은 책임을 지고 감독직에서 물러났다.

RFEF는 "카타르 월드컵 이후 변화의 필요성을 느꼈다. 데 라 푸엔테는 대표팀에 새로운 동력을 줄 것"이라고 기대감을 높였다.

데 라 푸엔테는 U21 대표팀을 이끌었고, 지난해 여름에는 올림픽 대표팀 감독을 맡아 스페인을 은메달로 이끌었다.



2013년부터 2018년까지는 U19 대표팀도 맡았다. 때문에 스페인 내 재능 있는 어린 선수들에 대해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감독이라는 평가다.

한편, 스페인은 내년 3월 독일에서 유로 2024 예선 2경기를 치른다. 데 라 푸엔테의 A대표팀 감독 데뷔전은 노르웨이와의 경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사진=EPA, DPA/연합뉴스


나승우 기자 winright95@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댓글 0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댓글 0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인기뉴스 더보기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