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이상 그만좀 해".. 돌싱글즈 이소라 사과했지만 '○○'은 삭제

"더 이상 그만좀 해".. 돌싱글즈 이소라 사과했지만 '○○'은 삭제

경기연합신문 2022-11-18 17:28:26 신고

3줄요약

현재 불륜 의혹 논란으로 연일 구설에 오르고 있는 MBN '돌싱글즈 3' 출연자 이소라가 전 남편에게 사과했다. 

그는 "(전 남편에게) 진심으로 사과를 전달했고 전 남편과 저는 제3자가 더 이상 저희에 대해 언급하는 것 원치 않는다"라며 입장을 전했다. 하지만 그의 사과문이 수정, 삭제된 부분이 존재해 또 다른 의혹이 불거지고 있는 상황이다. 

일각에선 그의 사과를 두고 "요즘 20대부터 아줌마 세대까지 다 보는 프로에 나와서 감성팔이 하더니 대단하네"등 비난 섞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사진= 왼쪽: 스포츠월드 / 오른쪽: 서울신문,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사진
사진= 왼쪽: 스포츠월드 / 오른쪽: 서울신문,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사진

 

전 시댁·전 남편·자녀까지 눈 돌린 이소라 상황

이소라는 18일 자신의 SNS 계정에 그동안 일었던 불륜 의혹과 시댁 관련 논란 사과글을 게재했다.

그는 "최근 일어난 일을 빠르게 대응하지 않아 더 논란을 키운 것 같다. 죄송하다"며 말문을 열었다.

이소라 SNS
이소라 SNS

이어 "먼저 방송에서 전 남편과 전 시댁을 언급, 나쁜 이미지로 오해를 받게 한 점 매우 죄송하다. 진심으로 사과했고, 전 남편과 대화가 잘 이뤄졌다. 아이들을 위해 제3자가 더 이상 우리를 언급하는 것 원치 않는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저 역시 전 남편이 제보하지 않았음을 확인했고 더 이상 전 남편에게 비난의 화살이 가지 않기를 부탁드린다"며 "저의 개인사 때문에 눈살을 찌푸리게 만들어 죄송하다"라고 전했다.

앞서 16일 유튜브 채널 '구제역'에는 '돌싱글즈 이소라 씨, 정말 상간남이랑 펜션 간적 없습니까?'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된 바 있다.

구제역 페이스북
구제역 페이스북

해당 영상 속에서 구제역 측은 "대구 초호화 아파트에서 가정부를 두고 살았다"며 "이소라가 한 달 생활비로 400여만 원을 지출했고, 결혼 생활 동안 10억 원이 넘는 용돈을 받았다"고 주장했다. 

유튜브 채널 '구제역'
유튜브 채널 '구제역'

또한 '700포기 김장설'에 대해선 "이소라의 전 시댁은 돼지 3만 마리를 키우는 대농장"이라며 "직원들이 전부 모여 김장 700포기 담그고 나눠 가지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유튜브 채널 '구제역' 
유튜브 채널 '구제역' 

이어 '결혼 생활 10년, 아이를 셋이나 낳았지만, 위자료나 양육권을 모두 잃고 버려졌다'고 말한 것에 대해 이소라와 전 남편의 협의 이혼 계약서를 공개하며 반박했다. 

유튜브 채널 '구제역' 
유튜브 채널 '구제역' 

 

구제역, "이소라 씨가 사과를 빨리 못한 이유 밝힐 것"

유튜브 채널 '구제역'은 18일 자신의 유튜브 커뮤니티에 '이소라 1,2편을 비공개하는 이유'라는 제목의 글을 게재했다. 

그는 "이소라 씨가 전 남편을 통해 방송에서 한 부적절한 발언을 사과하겠다는 의사를 밝혔기에 이소라 1,2편 영상을 이소라 3편 영상 업로드 후 비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소라 씨는 제가 업로드한 영상에서 공개한 전 시댁에 대한 악성 댓글을 보고 본인의 발언이 부적절했음을 깨닫고 제 영상 업로드 직후 하루라도 빨리 사과를 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다"고 전했다. 

이어 "이소라씨가 본인의 섣부른 발언에 대해 사과를 했고 제보자분들이 저에게 억울함이 해결됐다는 입장을 밝혔기에 이후에도 영상을 비공개하지 않는 것은 제 채널의 취지에 맞지 않는다고 판단하여 이런 결정을 내렸다"며 소신을 밝혔다. 

유튜브 채널 '구제역' 커뮤니티
유튜브 채널 '구제역' 커뮤니티

그러면서 "제가 이소라 1편 2편을 비공개하는 이유는 이소라 씨가 본인의 잘못을 인정하고 사과하며 전 남편, 전 시댁 분들의 억울함이 해결됐기 때문이지 제 영상이 허위사실이기 때문이 아니라는 점 분명히 말씀드린다"고 못 박았다.  

 

이소라, '최초 게재한 글에서 불륜 의혹은 그대로 삭제, 수정'

한편, 18일 이소라는 SNS에 자신의 논란과 관련돼 사과글을 올린 바 있다. 하지만 해당 사과글이 최초 게재한 사과글과 현재 수정된 사과글과 내용이 다르다는 점이 또 다른 논란을 빚고 있는 상황이다. 

이소라 입장전문
이소라 입장전문

그는 최초 올린 사과문에서 "제가 불륜으로 인한 외도로 이혼한 것은 사실이 아님을 밝힙니다"라는 분명한 입장을 올렸었다. 그러나 수정된 사과문에선 해당 문장이 삭제, 수정됐고 이로써 이소라 본인의 불륜 의혹을 명확하게 풀지 못했다.

11월 18일자 이소라 SNS
11월 18일자 이소라 SNS

앞서 발생한 돌싱글즈 3 출연자 이소라의 불륜 의혹 논란은 현재 방송 중인 MBN '돌싱글즈 외전2-괜찮아 사랑해'에도 불똥이 튀었다.

해당 프로그램 홈페이지에 시청자들이 이소라의 상황이 팩트체크가 된 후 방송되는 것인지 불만 섞인 글을 게재하기 시작한 것. 

그렇기에 오는 20일 마지막 회를 앞둔 상황에서 현재 진행 중인 논란과 관련해 이소라는 다시금 해명하려 점화에 나섰다.

하지만 이후 업로드될 유튜브 채널 '구제역'의 이소라 3편 영상이 어떤 식으로 마무리될지 귀추가 주목되면서 여론은 쉽사리 진정되지 않고 있다. 

 

돌싱글즈 이소라 프로필, 구제역 프로필

현재 논란의 중심에 서있는 이소라는 현재 34세로 직업은 요가강사이다. 전 남편과 결혼 당시 3명의 딸을 자녀로 뒀으나 이혼한 상태다.

앞서 이소라는 MBN 프로그램 '돌싱글즈 3'에 출연해 자신을 선택한 출연자 최동환과 연인으로 발전했다. 현재 두 사람은 '돌싱글즈 외전-괜찮아 사랑이야'에 출연 중이다.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유튜브 채널 '구제역'은 대한민국의 사건 사고 이슈화 전문 인터넷 방송이다. 구제역의 본명은 이준희로 1992년생이다. 대중에게는 아프리카TV 코인 게이트를 조사해 자세한 내막을 밝혀내면서 명성을 얻기 시작했다. 

채널의 특성상 일반인들 중 억울한 사건을 겪었거나 혹은 공론화가 필요한 사건에 대해 제보 등을 받는다.

때에 따라 직접 인터뷰를 하기도 한다. 유명인 중 사건을 공론화한 경우는 대표적으로 슈스케 출진 최 모 씨, 이근 전 대위, 유튜버 양팡, 원조 얼짱 출신 홍영기가 있다. 

Copyright ⓒ 경기연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