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시드폴, 17일 정규 10집 ‘목소리와 기타’ 발매…음유시인의 귀환

루시드폴, 17일 정규 10집 ‘목소리와 기타’ 발매…음유시인의 귀환

엑스포츠뉴스 2022-11-10 07:16:54

3줄요약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싱어송라이터 루시드폴이 10번째 정규앨범을 발매한다.

소속사 안테나는 “루시드폴이 오는 11월 17일 정규 10집 ‘목소리와 기타’를 발매하며, 앨범 발매와 함께 공연을 열고 활발한 음악 활동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이번 앨범은 2019년 발표한 정규 9집 ‘너와 나’ 이후 3년 만에 발표하는 정규 앨범이다. 

정규 10집 ‘목소리와 기타’에는 지난 5월 디지털 싱글로 선공개한 ‘사피엔스’, ‘한 줌의 노래’, ‘알바트로스’ 등 3곡을 포함해 총 8곡으로 구성되어 있다.

‘목소리와 기타’라는 앨범명처럼 루시드폴의 목소리와 기타 연주로만 채워진 음악들로 이루어졌으며, 리스너로 하여금 ‘소리’의 본질에 더욱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을 선사한다. 

이번 앨범은 LP와 카세트 테이프로 제작되었으며 지난 8일부터 예약 판매를 오픈했다.

LP는 29CM, 김밥레코즈에서 구매 가능하며, 카세트테이프는 29CM에서 구매 가능하다. 이번 앨범 일러스트에는 안데르센상을 수상한 이수지 작가가 참여했으며, 앨범의 무드를 담은 일러스트 작품을 더해 소장 가치를 높였다. 

또한 그는 오는 12월 2~4일 CKL스테이지에서 정규 10집 발매 공연 ‘목소리와 기타’를 열고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지난 2019년 정규 9집 발매 공연 이후 3년 만에 개최되는 이번 공연은 루시드폴의 한층 깊어진 음악적 역량과 음악성을 느낄 수 있는 공연이 될 전망이다. ‘목소리와 기타, 그것만으로 충분하다’는 모토 아래, 2010년 처음 시작된 ‘목소리와 기타’ 공연의 명맥을 이어가며 새 앨범에 수록된 신곡들을 라이브로 선보인다. 이번 공연은 오는 10일 오후 8시, 멜론티켓을 통해 오픈된다.

‘노래하는 음유시인’ 루시드폴은 폭넓은 음악적 시도가 빛나는 앨범은 물론, 지난해 신경 병증성 통증 인식 개선을 위한 ‘R.E.D 캠페인’, 제주의 다양한 소리를 채집하여 들려준 ‘루시드폴의 사운드 제주’,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융복합 콘텐츠 전시 <지구의 시간> ‘One Day’ 음악 감독 등 다양한 프로젝트에 참여한 바 있다. 또한 그는 작가, 번역가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편, 루시드폴의 정규 10집 ‘목소리와 기타’는 오는 1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사진 = 안테나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쿠팡 인기 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검색 결과 페이지로 이동되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댓글 0

여성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댓글 0

여성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인기뉴스 더보기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